'이혼' 카니예 웨스트, '예'(Ye)로 개명 완료.."성도 없앴다"

마아라 기자 입력 2021. 10. 19. 21: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힙합 가수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가 새 이름 '예'(Ye)로 공식 개명했다.

새 이름 '예'는 카니예가 2018년 발매한 8번째 앨범 타이틀 제목이기도 하다.

당시 카니예는 라디오 프로그램 '빅보이'와의 인터뷰에서 새 이름을 설명했다.

카니예는 풀네임 '카니예 오마리 웨스트'에서 '예'로 개명하면서 중간 이름과 성을 갖지 않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Ye)로 개명한 힙합 가수 카니예 웨스트 /사진=AFPForum=뉴스1

글로벌 힙합 가수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가 새 이름 '예'(Ye)로 공식 개명했다.

지난 18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롤링스톤 등 외신에 따르면 로스앤젤레스 고등법원은 카니예의 개명 신청을 승인했다.

앞서 카니예는 지난 8월 '개인적인 이유'를 들며 개명 신청서를 제출했다. 새 이름 '예'는 카니예가 2018년 발매한 8번째 앨범 타이틀 제목이기도 하다. 당시 카니예는 라디오 프로그램 '빅보이'와의 인터뷰에서 새 이름을 설명했다.

카니예는 "'예'(ye)는 성경에서 가장 흔하게 등장하는 단어"라며 "성경에서는 '당신'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난 당신이고 우리다"며 "카니예에서 나온 '예'는 오직 하나를 의미하며 우리 안의 좋은 것과 나쁜 것, 혼돈스러운 것 모두를 반영하는 단어"라고 설명했다.

카니예는 풀네임 '카니예 오마리 웨스트'에서 '예'로 개명하면서 중간 이름과 성을 갖지 않게 됐다.

한편 카니예는 할리우드 TV스타 겸 사업가 킴 카다시안과 2014년 결혼했으나 지난 2월부터 이혼 소송중임을 밝혔다. 두 사람은 슬하에 대리모를 통해 낳은 아이 둘과 함께 총 아이 넷을 두고 있다.

[관련기사]☞ "야! 뭐하는 거야"…김선호, 'K배우 논란'에 고함 장면 '재조명'"알몸으로 계단 내려오며 음란행위"…CCTV 보고 '깜짝'무속인의 김선호 사주풀이…"전 여친 문제로 구설수"전처 '깻잎무침' 못 잊어…몰래 만나 집까지 넘겨준 남편'배우K' 폭로 A씨 누구…이진호 "정체공개시 상당한 파급"
마아라 기자 aradazz@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