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9일 21시 06] 강원 산간 올가을 첫눈..설악산 1cm 적설

김민지 2021. 10. 19. 20: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악산을 비롯한 강원 산간에서 올가을 첫눈이 관측됐습니다.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에 따르면 19일 오전 10시쯤 중청대피소 주변에서 첫눈이 내렸습니다.

설악산을 비롯한 강원 산간에서 올가을 첫눈이 관측됐다.

19일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께 중청대피소 주변에서 첫눈이 관측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설악산 작년보다 15일 일러..평창 발왕산에도 첫눈


[뉴스 스크립트]

설악산을 비롯한 강원 산간에서 올가을 첫눈이 관측됐습니다.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에 따르면 19일 오전 10시쯤 중청대피소 주변에서 첫눈이 내렸습니다.

30여 분 간 흩날리다 그친 눈은 오후 3시쯤 1시간여 동안 다시 내려 1㎝ 정도의 적설량을 기록했습니다.

설악산 첫눈은 지난해보다는 15일 이르고, 2019년보다는 하루 늦은 건데요.

강원 산간 지역에도 첫눈이 내렸습니다.

강원 평창군 용평리조트 내 발왕산 정상에도 올가을 들어 첫눈이 내렸고, 평창 육백마지기 등 고산지대에는 눈보라가 몰아치기도 했습니다.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관계자는 "설악산 고지대는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됐다"며 "겨울 산행시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mzk19@yna.co.kr


[기사 전문]

강원 산간 올가을 첫눈…설악산 1㎝ 적설(종합)

설악산 작년보다 15일 일러…평창 발왕산에도 첫눈

동해안 일대 대기 불안정에 천둥 동반한 비·우박 내려

(속초=연합뉴스) 유형재 이종건 박영서 기자 = 설악산을 비롯한 강원 산간에서 올가을 첫눈이 관측됐다.

19일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께 중청대피소 주변에서 첫눈이 관측됐다.

관측 당시 기온은 0.4도, 풍속은 초속 0.6m로 나타났다.

10시 30분까지 30여 분간 흩날리다 그친 눈은 오후 3시께부터 1시간여 동안 다시 내려 1㎝ 정도의 적설량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대청봉과 중청봉, 중청대피소 일대는 하얀 눈이 쌓이면서 한겨울 분위기가 연출됐다.

설악산 첫눈은 지난해 11월 3일보다는 15일 이르고, 2019년 10월 18일과는 하루가 늦다.

김기창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재난안전과장은 "설악산 고지대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고 눈까지 내리면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됐다"며 "겨울 산행은 체력 소모가 많고 낮은 기온에 의해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강원 산간 지역에도 첫눈이 내렸다.

이날 오후 평창군 용평리조트 내 발왕산 정상(해발 1천458m)에도 올가을 들어 첫눈이 내려 때마침 곤돌라로 산을 오른 관광객들은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환호하며 기념사진을 찍는 등 먼저 맞이한 첫눈의 설렘을 즐겼다.

이날 평창 육백마지기 등 고산지대에에도 눈보라가 몰아치기도 했다.

한편 이날 동해안에는 천둥을 동반한 비가 내리고 우박까지 쏟아지는 등 날씨가 변덕을 부렸다.

이날 오후 3시 전후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고성, 속초, 양양, 강릉, 동해에 우박이 떨어졌다.

짧은 시간 거세게 쏟아진 우박은 마치 눈처럼 쌓였다가 이내 모두 녹았으며, 비슷한 시기 홍천에서도 우박이 쏟아진 것으로 파악됐다.

momo@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