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이은희 입력 2021. 10. 19. 20: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북, 신형SLBM 발사했나…전람회서 선보인 '미니 북극성' 유력

북한이 19일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은 북한이 최근 각종 최신 무기를 전시한 국방발전전람회에서 선보인 신형 소형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로 추정된다. 북한 매체가 지난 12일 전람회 개최를 보도하면서 공개한 사진에는 기존 '북극성' 계열의 SLBM보다 규모를 축소한 '미니 SLBM'이 처음 포착됐다.

북한, 국방발전전람회 '자위-2021' 개막 (서울=연합뉴스) 북한이 노동당 창건 76주년을 맞아 지난 11일 국방발전전람회 '자위-2021'을 3대혁명전시관에서 개막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2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 홈페이지 캡처] 2021.10.12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전문보기: http://yna.kr/P4RzqKrDAqy

■ 오후 6시까지 전국서 1천273명 확진…어제보다 376명 많아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주춤한 가운데 19일 오후 6시 기준 전국 확진자 수는 전날보다 300여 명 늘었다. 방역당국과 서울시 등 각 지방자치단체에 따르면 이날 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에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신규 확진자는 총 1천273명으로 집계됐다. 전날 같은 시간에 집계된 897명보다 376명 많고, 일주일 전 화요일인 지난 12일의 1천319명에 비해서는 46명 적다.

전문보기: http://yna.kr/x5RbqK2DAq_

■ '대장동 설계' 유동규 구속적부심 기각…구속 유지

대장동 개발 로비·특혜 의혹 사건의 핵심 인물로 지목돼 구속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구속 여부를 다시 판단해달라고 법원에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8-3부(장윤선 김예영 장성학 부장판사)는 19일 유 전 본부장의 구속적부심 청구를 기각했다. 유 전 본부장은 수익 배당 구조를 설계할 때 초과이익 환수 조항을 넣지 않아 민간사업자에 거액의 이익이 돌아가게 하고 성남시에는 그만큼 손해를 입힌 혐의, 화천대유로부터 5억원 등 8억원을 뇌물로 받은 혐의 등으로 이달 3일 구속됐다.

전문보기: http://yna.kr/d5RTqKzDAqM

■ 국토위 대장동국감 앞둔 이재명 "이제 쥐 잡을 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9일 전날 국정감사장에서 '돈다발 사진'을 보이며 자신의 조폭 연루설을 제기한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에 대해 "제게 가한 음해에 대해 사과하고 스스로 국회의원직에서 물러나길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페이스북에서 "무책임한 폭로로 국감장을 허위·가짜뉴스 생산장으로 만들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d2RVqKRDAqZ

■ 윤석열 "전두환, 쿠데타·5·18 빼곤 정치 잘했다는 평가도"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전두환 전 대통령에 대해 일부 옹호하는 듯한 발언을 해 논란이 거세게 일고 있다. 비난 여론이 일자 윤 전 총장은 "정치를 다 잘했다는 게 아니라 권한 위임 측면에서 배울 점이 있다는 취지였다"고 해명했지만, 호남에서는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망언이자 호남 폄훼"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K5RrqKoDAq4

■ 경찰, 내일 민주노총 총파업 대비…도심 '十자 차벽' 설치

경찰이 20일로 예고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총파업 집회에 대비해 서울 도심에 '십(十)자 차벽'을 설치할 방침이다. 19일 경찰에 따르면 집회 당일 서울광장 프라자호텔 인근부터 세종로 사거리를 지나 광화문 광장까지 남북 구간, 그리고 서린동 일대부터 구세군회관까지 동서 구간에 십자 형태로 차벽이 설치된다.

전문보기: http://yna.kr/o-RpqKvDAqI

■ 조국 "누드사진 안 올렸는데 사실확인 없었다…처벌 원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한 인터넷 언론사 기자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사건 재판에서 기자가 기사 작성 단계에서 사실확인 절차를 밟지 않았다며 처벌 의사를 밝혔다. 조 전 장관은 19일 서울북부지법 형사합의13부(오권철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기자 A(32)씨의 국민참여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기사 게시 전 피고인으로부터 사실관계 확인을 위한 연락을 받은 적이 없다며 처벌을 원한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s5R5qKeDAqe

■ 청양 컨테이너 화재로 4명 사망…시신 3구는 심하게 훼손

19일 충남 청양의 한 사무실용 컨테이너에서 불이 나 4명이 숨졌다. 충남소방본부와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46분께 청양군 화성면 장계리 화성농공단지 내 한 컨테이너에서 불이 난 것을 경찰이 목격하고 119에 알렸다. 경찰은 누군가 다투는 듯한 소리가 들리는 112 신고가 접수돼 출동한 상황이었다.

전문보기: http://yna.kr/01RyqKqDAqo

■ '사생활 논란' 불똥 튈라…유통업계, 김선호 광고 줄줄이 삭제

유통업계가 사생활 논란에 휩싸인 배우 김선호가 등장하는 광고를 모두 내리며 발 빠른 '손절'에 나서고 있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김선호를 모델로 기용했던 11번가는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 등에서 관련 사진을 모두 내렸다. 아웃도어 브랜드 나우(nau)도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 계정에서 김선호를 내세웠던 광고를 모두 삭제하고 있고, 화장품 브랜드 라로슈포제도 광고 영상을 비공개처리 했다.

전문보기: http://yna.kr/p4ReqKTDAqw

■ 해외접종자도 '부스터샷' 대상…면역저하자는 다음달 1일부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사람도 추가접종(부스터샷) 대상이 된다. 홍정익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예방접종관리팀장은 19일 백브리핑에서 "얀센뿐 아니라 다른 백신에 대해서도 해외접종자는 추가접종 대상이 된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h3RAqKCDAqk

☞ 김선호 출연 '1박 2일' 하차 요구 잇따라…차기작도 불똥
☞ "비행기처럼 생겼네"…지중해서 산 채로 잡힌 초대형 개복치
☞ "미 열차 성폭행 40분간 승객들은 폰카만…아무도 신고 안해"
☞ 그리스 해변의 이재영·다영…흰 꽃다발 안고 팀 합류
☞ 윤석열 "전두환, 쿠데타·5·18 빼곤 정치 잘했다는 평가도"
☞ 조국 "누드사진 안 올렸는데 사실확인 없었다"
☞ 진흙더미 파묻힌 어미 개의 SOS…"나 말고 새끼를"
☞ "'합방' 대가로 성관계 강요"…경찰, 유명 BJ 수사
☞  '몸 만든' 고대생 50명이 뭉쳤다…무엇을 위해?
☞ 21m 절벽 아래로 떨어진 네살아이…"거의 상처없어, 기적"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