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 내린 V리그 새역사.."부족해도 예쁘게 봐주세요" [광주 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남권에도 '배구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렸다.
페퍼저축은행 AI 페퍼스는 19일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도드람 2020~2021 V리그 KGC인삼공사와의 경기를 치른다.
KGC인삼공사 이영택 감독은 "생각보다 이동 시간이 걸리더라. 선수들 적응을 해야할 거 같다"라며 "페퍼저축은행과 첫 경기가 잡힐 때부터 신경이 많이 쓰이고, 부담도 많이 됐다. 잘 준비했다. 선수들이 충분히 잘 풀어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호남권에도 '배구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렸다.
페퍼저축은행 AI 페퍼스는 19일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도드람 2020~2021 V리그 KGC인삼공사와의 경기를 치른다.
2005년 첫 출범한 V리그는 그동안 호남권을 연고지로 둔 팀이 없었다. 대부분의 팀들이 수도권에 위치해있고, 지방 팀들은 충청·경상 지역에 위치했다.
페퍼저축은행은 호남지역 배구 갈증을 풀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초대 사령탑을 맡은 김형실 감독은 "2012년 이후 9년 만에 다시 현장으로 돌아왔다. IBK기업은행 이후 10년 만에 새로운 팀이 창단돼서 감회가 새롭고 설레기도 한다. 또 긴장도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출정식도 마쳤다. 김 감독은 "이틀 전에 와서 초도 불고 케이크도 잘랐다. 햇병아리 1년생으로 봐주셨으면 좋겠다. 전력을 다해 팬들에게 인사드리고자 한다"고 이야기했다.
역사적인 첫 데뷔전을 앞뒀지만, 준비 시간에 대한 아쉬움이 컸다. 신생팀인 만큼, 대부분의 선수들이 한 팀에서 처음으로 손발을 맞춰봤다.
연습 경기를 치르긴 했지만, 지난 8월 열린 컵대회에도 나서지 않으면서 실전 감각을 올릴 수 있는 기회도 부족했다.
김 감독은 "고등학교 졸업한 선수들이 5일 정도 연습을 하고 개막전을 앞두게 됐다. 다른 팀과 다르게 우리 팀은 6~7명이 한 번에 들어왔다. 연습량이니 시간 등이 부족했다"라며 "정신적, 기술적 커뮤니케이션이 잘 안 맞아도 경기를 하면서 맞춰가야 한다. 부족한 것이 보여도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가뜩이나 부족한 전력이었지만, 대형 악재까지 닥쳤다. 주전 세터로 생각했던 박사랑이 발목 수술을 받게 됐다. 김 감독은 "박사랑은 최근 수술을 했다. 오늘은 이 현이 선발 세터로 나선다고 설명했다.
페퍼저축은행을 상대하는 팀들도 긴 원정에 적응해야하는 과제가 생겼다. KGC인삼공사 이영택 감독은 "생각보다 이동 시간이 걸리더라. 선수들 적응을 해야할 거 같다"라며 "페퍼저축은행과 첫 경기가 잡힐 때부터 신경이 많이 쓰이고, 부담도 많이 됐다. 잘 준비했다. 선수들이 충분히 잘 풀어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김형실 감독 역시 각오가 남다르다. 김 감독은 "프로배구 출범 이후 광주가 배구에서 소외되는 걸 느꼈다"라며 "광주 지역 시민들의 배구에 대한 열망과 열기가 대단하다. 미래 지향 3개년 계획을 세웠다. 시간을 주신다면 광주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팀으로 자리잡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광주=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명 인플루언서, 생방송 중 농약 마시고 사망..죽기 전 남긴 말 "끔찍해"
- "씻을 때마다 시아버지가 욕실 문 열어" 며느리의 속앓이
-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 '32세' 톱스타, 숨진 채 발견.."기이한 죽음→남편 수상해"
- 이세영 남친, '결별설' 해명 "가족·직장 문제로 日 돌아가, 헤어진 거 아냐"
- 이상미, 뇌졸중 母 10년 간병 "보험 無..억대 병원비 내려고 대출도 …
- 김광규, 머리숱 확 늘어..유재석도 깜짝 “머리카락 많이 났다” (놀뭐)…
- 차예련 "♥주상욱, 결혼 전 삼겹살 집만 데려가..날 시험하나 착각했다"…
- 50대 국민가수, 성폭행 스캔들…피해자는 25세 연하 女 아나운서, '합…
- 김태원, 초미남 흑인 사위 공개..“대마초 전과 때문 실제로 못 만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