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중견기업-스타트업 상생라운지 22일 코엑스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한국무역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1년 제4회 중견기업-스타트업 상생라운지'가 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열린다.
지난해 9월 출범한 '상생라운지'는 중견기업의 역량·경험과 스타트업의 혁신 아이디어 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협업 모델 발굴, 신사업 진출 등 중견기업의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지원하는 상생 플랫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주문정 기자)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한국무역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1년 제4회 중견기업-스타트업 상생라운지’가 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열린다.
지난해 9월 출범한 ‘상생라운지’는 중견기업의 역량·경험과 스타트업의 혁신 아이디어 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협업 모델 발굴, 신사업 진출 등 중견기업의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지원하는 상생 플랫폼이다.
‘제4회 상생라운지’는 존슨앤존슨 김은하 이사의 기조강연과 바이오 분야 우수 스타트업 IR 피칭,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된다.
김은하 이사는 바이오 분야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사례를 공유하고 중견기업의 신성장 동력 확보와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에 대해 의견을 개진한다.
혁신 스타트업 IR 피칭 세션에서는 ▲비대면 원격 안과 전문 ‘필로포스’ ▲통증관리 헬스케어 전문 ‘웰스케어’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메디벨바이오’ ▲콜드체인 모니터링 전문 ‘옵티로’ ▲수면 리듬 모니터링 전문 ‘롤링필로우’ ▲자가진단 및 마스크 전문 ‘씨에스이엔엘’ ▲생체데이터 건강관리 전문 ‘원소프트다임’ ▲3D 솔루션 전문 ‘모픽’ 등 8개 스타트업이 바이오 분야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한다.
‘상생라운지’는 올해 총 여섯 번 개최된다. 2월에 열린 1회 행사에는 지능형 제조·첨단 기계 분야, 4월 2회에는 에너지 분야, 6월 3회에는 모빌리티 분야 중견기업이 참여했다. 앞으로 10월 22일 바이오 분야, 11월 18일 탄소중립 분야, 12월 10일 지식서비스 분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추현호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센터장은 “‘중견기업-스타트업 상생라운지’가 4차 산업혁명 시대 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혁신 동반성장을 이끄는 상생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문정 기자(mjjoo@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반성장 우수한 공공기관은?...남부발전 등 8곳 최우수
- 주력산업 디지털 전환 가속화…‘한국산업지능화협회’ 출범
- 와이스스톤-산업지능화협회, 산업데이터 인증 협력
- 돌아온 이해진·물러난 김범수...네카오, 다른 패 꺼냈다
- [Q&AI] 경북 산불 엿새째…발화 원인·피해상황은
- SK하이닉스 "D램 시장 호전·HBM 성장세 지속 전망"
- 로봇이 車 조립하고 검사까지...현대차그룹 첨단공장 'HMGMA'
- [써보고서] 속 보이는 스마트폰 사볼까…낫싱 쓰리에이
- 가맹점 매출 79% 더본코리아...문제는 '폐점률'
- "작은 구슬이 다닥다닥"…붉은 행성서 특이한 암석 포착 [여기는 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