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에 꽂힌 넷마블..'가상인간' 기술기업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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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이 메타버스 사업에 속도를 낸다.
넷마블은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실사형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 나인엠인터렉티브를 100% 흡수합병한다고 19일 공시했다.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공동대표는 "나인엠인터렉티브는 딥러닝을 활용한 메타휴먼 생성 기술과 모션캡쳐 및 네트워크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양사가 보유한 기술 및 인적 자원을 메타버스 게임 및 플랫폼 개발에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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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이 메타버스 사업에 속도를 낸다.
넷마블은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실사형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 나인엠인터렉티브를 100% 흡수합병한다고 19일 공시했다. 넷마블에프앤씨가 존속회사, 나인엠인터렉티브가 소멸회사로 양사 합병기일은 오는 12월 3일이다.
나인엠인터렉티브는 EA스포츠 출신 인력이 주축이 돼 2014년 설립한 개발회사다. 모바일 게임'얼티밋 테니스'와 '익스트림 풋볼', '9M 프로야구', 'CPBL 프로베이스볼'을 선보였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이번 인수로 메타버스 게임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최근엔 지분 100%를 출자해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가상현실 플랫폼을 개발하고 버추얼(가상) 아이돌 매니지먼트 등 게임과 연계된 메타버스 콘텐츠·서비스를 제작할 예정이다.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공동대표는 "나인엠인터렉티브는 딥러닝을 활용한 메타휴먼 생성 기술과 모션캡쳐 및 네트워크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양사가 보유한 기술 및 인적 자원을 메타버스 게임 및 플랫폼 개발에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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