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고교학점제 대비 '꿈끼이음 123'과정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교육청이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제주교육청은 2022년 개정 교육과정과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맞춰 학생 성장 맞춤형 진로 탐색 교육을 초·중·고등학교로 연계하는 '2022 제주 꿈끼이음123 교육과정(가칭)'을 내년부터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 = 제주교육청이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제주교육청은 2022년 개정 교육과정과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맞춰 학생 성장 맞춤형 진로 탐색 교육을 초·중·고등학교로 연계하는 '2022 제주 꿈끼이음123 교육과정(가칭)'을 내년부터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꿈끼이음123'은 2025년부터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에 중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중학교 3학년 2학기를 진로학기로 운영해 학생 성장 맞춤형 진로 설계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초점이다.
특히 진로 탐색 및 자기 주도 학습역량 함양이 중학교에만 국한하지 않도록 초·중·고 교육과정 연계를 강화해 실질적인 진로 탐색 교육과 성장 지원이 이뤄진다.
제주교육청은 '꿈끼이음123' 기본계획을 비롯한 2022년 교육과정 편제표와 교육활동 예시안을 마련해 학교에 안내하고 있다.
다만 아직 여건이 조성되지 않은 학교에서는 학교 구성원과 협의해 기존 자유학년제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도교육청은 '꿈끼이음123'의 교육과정 명칭 공모전을 비롯해 학부모 대상 설명회, 동영상 제작 등을 추진키로 했다.
ksn@news1.kr
Copyright©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서정희, 연하 남성과 열애설 인정 "기분 안 나빠…나중에 공개할 것"
- 심진화 "♥김원효, 부부관계할 때 받는 거 좋아해…식탁 강화유리 깬 적도"
- 이소라 "신동엽 '80억 빚' 떠안자 방송서 내 얘기 시작…사정 이해했다"
- "공갈 협박 당했다"…메이저리거 김하성 고소장 제출
- 강용석 "사랑에 눈멀어 불륜에 빠지고 윤리마저" 읍소…옥살이 모면
- 51세 이본, 나이 안 믿기는 최강동안 인증…파마 머리도 거뜬 소화 [N샷]
- 이상아 "두 번째 남편, 사기·자살 자작극…세 번째 남편은 13년간 백수"
- 안은진 "어떡해"…1억 드레스 흘러내려 속옷 노출 사고
- 전현무 "술 취한 여친, 집 비밀번호 기억 못하는게 최악"
- 김영임 "시모에 대들며 고함쳤더니 주민이 신고…美경찰 총 들고 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