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애니 '아케인', 11월 7일 넷플릭스·트위치 첫 화 동시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 지식재산권을 활용해 제작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이 오는 11월 7일 넷플릭스와 트위치에서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아케인'은 트위치에서 독점으로 동시 중계되는 최초의 넷플릭스 시리즈가 된다.
행사는 30여 개국의 스트리머와 인플루언서의 중계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에게 '아케인' 개봉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 지식재산권을 활용해 제작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이 오는 11월 7일 넷플릭스와 트위치에서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아케인'은 트위치에서 독점으로 동시 중계되는 최초의 넷플릭스 시리즈가 된다.
트위치 동시 중계는 사용자가 특정 콘텐츠에 자신의 해설을 더해 방송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엔터테인먼트 포맷이다. 화면 속 화면(PIP) 방식과 유사하다. 스트리머는 이를 통해 '아케인'의 첫 화를 감상하고 반응하는 모습을 방송하면서 시청자의 반응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트위치에서 '아케인'의 첫 화를 감상하는 플레이어와 팬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라이엇게임즈 본사에서 열리는 글로벌 프리미어 행사도 경험할 수 있다.
글로벌 프리미어 행사에는 세계 각지 언론 관계자와 스트리머가 현지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행사는 30여 개국의 스트리머와 인플루언서의 중계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에게 '아케인' 개봉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트위치 동시 중계를 시청하면 라이엇게임즈의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 아이템으로 구성된 '트위치 드롭'도 받을 수 있다.
라이엇 익스피리언스 부문 통합 프로덕트 경험 및 파트너십 리드 브랜든 먀오는 "라이엇 게임즈에 대한 전 세계 플레이어층의 관심이 아케인 제작 결정에 큰 영향을 끼쳤기 때문에 그들은 아케인의 첫 회를 함께 시청할 수 있어야 마땅하다"며 "글로벌 프리미어 행사를 기획하면서도 전통적인 엔터테인먼트와 디지털을 우선으로 전 세계 플레이어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혁신적인 접근법을 적용해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고자 했다"고 말했다.
한국에서도 플레이어들과 함께 아케인을 시청하는 와치 파티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아케인'은 각각 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3개의 막으로 구성됐다. 전 세계 플레이어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다. '리그오브레전드' 속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아케인'은 부유한 도시 '필트오버'와 그 아래 자리 잡은 누추한 지하도시 '자운' 사이에 존재하는 미묘한 균형을 심도 있게 다룬다. 라이엇게임즈 관계자는 "최고 수준의 기술로 구현한 애니메이션과 다채로운 액션 신을 더해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탄생시켰다"고 전했다.
shaii@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인사청문회' 된 국감…'조폭연루설'까지
- 아들 검찰 송치된 날...국감장서 고심하는 장제원 [TF사진관]
- [TMA 인터뷰] 아스트로, "꿈을 향해 최선 다한 성과 뜻깊어"
- 北, 잠수함 기지서 '탄도미사일' 발사…SLBM 가능성 거론
- '오징어게임' 이은 '마이네임' 인기에 콘텐츠株 순풍…전망은?
- 토스 '꿈의 직장' 되나…주 4.5일·'겨울방학' 정례화 및 포괄임금제 폐지
- '리베이트·광고위반' 하나제약, 성장세 꺾이나
- 씨티은행, 소매금융 철수 전략 지지부진…연내 매각 사실상 불가능
- 유통가, 쇼핑 대목 앞두고 '파업 리스크' 터질까 노심초사
- 디즈니는 '상생'·넷플은 '배짱'?…불붙는 '망 사용료'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