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널] 넷마블, 나인엠인터렉티브 잡고 메타버스 강화한다

임세원 기자 2021. 10. 19.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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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이 실사형 스포츠게임 사업 강화를 위해 스포츠 게임 전문 개발사 나인엠인터렉티브를 품는다.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공동대표는 "실사형 스포츠게임에서 탁월한 역량을 가진 나인엠인터렉티브는 딥러닝을 활용한 메타휴먼(가상인간) 생성 기술은 물론 모션캡쳐와 네트워크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성장성이 기대 된다"며 "넷마블에프앤씨는 양 사가 보유한 기술 및 인적 자원을 메타버스 게임 및 플랫폼 개발에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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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에프엔씨, 100% 흡수합병
[서울경제]

넷마블이 실사형 스포츠게임 사업 강화를 위해 스포츠 게임 전문 개발사 나인엠인터렉티브를 품는다.

넷마블에프엔씨는 19일 나인엠인터렉티브를 100% 흡수 합병한다고 공시했다. 두 회사 모두 주권비상장법인으로 넷마블에프앤씨가 존속회사, 나인엠인터랙티브는 소멸 회사가 되며 합병 기일은 12월 3일이다.

나인엠인터렉티브는 EA스포츠 출신의 핵심 인력이 주축이 돼 2014년 설립한 개발사다. 모바일 게임 '얼티밋 테니스', '익스트림 풋볼', '9M 프로야구', 'CPBL 프로베이스볼'을 출시했다.

넷마블에프앤씨는 나인엠인터렉티브의 성장성과 메타휴먼 생성 기술에 주목했다. 앞서 넷마블에프앤씨는 지난 8월 지분 100%를 출자해 가상현실(VR) 플랫폼 개발과 버츄얼(가상) 아이돌 매니지먼트 사업 등을 진행할 메타버스 전문기업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 바 있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이번 인수를 통해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키울 계획이다.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공동대표는 "실사형 스포츠게임에서 탁월한 역량을 가진 나인엠인터렉티브는 딥러닝을 활용한 메타휴먼(가상인간) 생성 기술은 물론 모션캡쳐와 네트워크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성장성이 기대 된다"며 "넷마블에프앤씨는 양 사가 보유한 기술 및 인적 자원을 메타버스 게임 및 플랫폼 개발에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세원 기자 wh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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