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파인, 수요예측 경쟁률 64대1.. 공모가 2만1000원 확정

조승예 기자 2021. 10. 19. 14: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롭테크(Prop-tech) 기업 리파인이 공모가를 2만1000원으로 확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리파인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 동안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 총 293건의 참여로 64.19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리파인은 국내 최초 부동산∙금융관련 비즈니스 모델을 설립한 프롭테크 기업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롭테크(Prop-tech) 기업 리파인이 공모가를 2만1000원으로 확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리파인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 동안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 총 293건의 참여로 64.19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공모가는 희망밴드(2만1000~2만4000원) 하단인 2만1000원으로 결정됐다. 모집 주식수는 기명식 보통주 433만주이며 모집총액은 909억3000만원이다. 

리파인 관계자는 "수요예측 결과 반영과 더불어 최근 투자심리가 다소 약화된 주식시장 분위기를 고려해 시장 친화적으로 공모가를 산정했다"며 "공모주 투자자들에게는 매력적인 투자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서민의 주거 안정 기여와 차별화된 플랫폼을 통한 부동산∙금융 정보 제공을 목표로 하는 만큼 상장 후 지속적인 성장 및 IT 기술 고도화를 위한 투자를 이어가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상장된 프롭테크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관련 산업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리파인은 국내 최초 부동산∙금융관련 비즈니스 모델을 설립한 프롭테크 기업이다. 부동산∙금융시장에 비대면 서비스를 활성화 시키는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IT기술을 기반으로 서민의 주거 안정을 위한 서비스 개발에 주력해 현재 전세대출 서비스, 주택담보대출 서비스, 전세보증반환보증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동화(RPA) 기반의 권리조사 시스템, 리스크관리 시스템 등 IT 기반의 기술력과 비즈니스모델 개발능력 및 특허 취득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약 20년간 축적한 400만건 이상의 데이터베이스(DB)를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지난 8월에는 B2C사업모델인 '집파인(ZibFine)'을 론칭해 신규 사업을 본격화했다.

한편, 리파인의 일반 투자자 공모주 청약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청약 증권사는 KB증권이다.

[머니S 주요뉴스]
'아찔한 수영복 뒤태"… KIA 치어리더, 힙업 美쳤다
김선호 사주 보니… "여자가?" 예사롭지 않네
"파격 바디프로필"… 지소연, 허벅지라인 실화?
"작은 얼굴에 풍만한 몸매"… LG 치어리더 '대박'
"다 가려지지 않는 볼륨감"… 클라라, S라인 비결?
"1800만원 암표 등장"… BTS 美 콘서트 실화?
“혼인빙자·낙태요구 후 이별"… 인기배우 A씨 누구?
김선호 팬덤 "허위사실 유포 법적조치… 참담"
생일에 다른 여자 초대를?… 홍지윤 전남친 누구?
손담비, 초록색 추리닝 입고 "오징어 게임은 사랑"

조승예 기자 csysy2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