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인플루언서, 생방송 중 농약 마시고 사망..죽기 전 남긴 말 "끔찍해"

박아람 2021. 10. 19. 14: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의 유명 인플루언서가 생방송 중 농약을 마시고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18일 '신징바오' '차이나타임즈' 등 현지매체 보도에 따르면 15일 6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터넷 생방송을 진행하던 20대 인플루언서 뤄샤오마오마오즈가 "농약을 마시라"는 네티즌들의 재촉에 실제로 음독해 목숨을 잃었다.

재촉이 이어지자 결국 뤄샤오마오마오즈는 농약을 마시는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뤄샤오마오마오즈는 농약을 마시고 "조금 끔찍하다"고 말하며 곧 생방송을 종료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박아람 기자] 중국의 유명 인플루언서가 생방송 중 농약을 마시고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18일 '신징바오' '차이나타임즈' 등 현지매체 보도에 따르면 15일 6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터넷 생방송을 진행하던 20대 인플루언서 뤄샤오마오마오즈가 "농약을 마시라"는 네티즌들의 재촉에 실제로 음독해 목숨을 잃었다.

뤄샤오마오마오즈는 생방송을 앞두고 자신이 평소 우울증을 앓고 있었다는 사실을 밝히며 이날 방송이 마지막 영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가 "사람들이 아는 것처럼 행복하지 않았다. 최근 우울증 때문에 극단적 선택을 두 차례 시도했다"고 털어놓자 생방송을 시청하고 있던 중국 네티즌들은 "우울증이라는 것을 증명하라", "농약을 마셔보라" 등의 날선 댓글을 쓰며 그를 조롱했다.

재촉이 이어지자 결국 뤄샤오마오마오즈는 농약을 마시는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뤄샤오마오마오즈는 농약을 마시고 "조금 끔찍하다"고 말하며 곧 생방송을 종료했다.

많은 시청자들이 즉시 경찰에 구조를 요청했지만 뤄샤오마오마오즈는 숨진 채 발견됐다.

이 영상을 생방송으로 시청한 이들의 수는 3만 명에 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유가족들은 뤄샤오마오마오즈의 극단적 선택은 네티즌들의 도발이 주요 원인이었다고 주장했다. 뤄샤오마오마오즈의 어머니는 "농약을 마시게 한 법적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tokkig@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씻을 때마다 시아버지가 욕실 문 열어” 며느리의 속앓이
KBS 다큐에 알몸 샤워 장면이..비난 커지자 결국 영상 비공개 처리
이세영 남친, '결별설' 해명 “가족·직장 문제로 日 돌아가, 헤어진 거 아냐”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32세’ 톱스타, 숨진 채 발견..“기이한 죽음→남편 수상해”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