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골프 액세서리의 등장!

장윤정 2021. 10. 19. 14:2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윤정 매경골프포위민 기자]

ECCO GOLF Bag & Accessory 덴마크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에코골프가 골프화 이외의 다양한 용품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덴마크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에코골프가 2021년 10월 골프화 이외의 다양한 골프 용품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2006년부터 국내에 정식 유통된 에코골프는 덴마크 의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에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컬러로 많은 골퍼의 이목을 집중시 키며 프리미엄 골프화로 자리매김해왔다. 이제는 그 감성을 그대로 잇는 에코골프의 골프용품으로 프리미엄한 셋업이 가능해졌다.

1963년 창립 이래 지금까지 에코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브랜드 철학은 ‘더 슈 머스 트 폴로 더 풋(The shoe must follow the foot)’, 즉 슈즈는 고객의 발에 맞춰져야 한다 는 것. 처음 선보이게 될 에코골프 백 & 액세서리(ECCO GOLF Bag & Accessory) 는 이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에코골프만이 가진 아이덴티티를 최대한 제품에 녹여 에코골프화를 사랑하는 고객을 위한 새로운 골프용품 컬렉션을 전개한다.

에코골프 용품으로 처음 선보이게 될 2022 S/S 컬렉션은 브랜드 특유의 실용성과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스타일이 돋보이는 위크엔드(Weekend) 라인과 프리미엄 클래 식 라인이다. 첫 시즌 출시되는 용품에는 골프백, 보스턴백, 파우치, 모자 등 가장 기 본적인 용품으로 시작해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트렌드를 앞선 혁신을 꾀하다
신두철 대표

에코골프의 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제이디플러스㈜ 신두철 대표. 강렬 한 컬러와 라이프스타일 스파이크리스 골프화로 국내 골프화 시장을 변화시긴 그가 이번엔 골프용품 시장의 새로운 대안을 제안한다.

Q 골프용품 라인을 선보이게 된 이유는?
코로나가 MZ세대를 그린으로 불러 모았다. 이들은 그 어떤 세대보다도 감각적이고 정보에 빠르며, 필요하다고 느끼면 과감한 투자도 망설이지 않는다. 기존 클럽 브랜드의 골프용품이 그들에게 얼마나 지루하게 보 일지 짐작할 수 있다. 골프용품도 변화가 필요했고, 오랜 준비 끝에 골 프용품 라인을 론칭하게 됐다.

Q 슈즈 회사에서 골프용품을 선보이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 것 같다.
기획은 오래전부터 했지만 품질에 대한 고집스러울 만큼의 집념 을 갖고 있는 본사와의 협의가 쉽지는 않았다. 작년 초 부분적으로 한 국의 골프용품 상품 개발을 승인했고, 젊은 디자이너를 영입해 상품 개 발을 시작했다. 기획부터 꼬박 3년이 걸렸다. 이제 시작이다.

Q 이번 시즌 컨셉은?
전체적으로는 클래식, 스포티, 그리고 파격적인 위크엔드 라인으로 전개된다. 우리는 어디까지나 골프화 회사이고 이를 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그 균형점을 찾으며 동시에 유행을 선도 할 수 있는 컨셉을 찾는 것이 가장 힘들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에코골프 용품이 국내 골프 시장에 자리잡기 위해 서는 두세 시즌이 더 필요하다. 시장의 반응을 보며 디자인도 계속 업 데이트할 예정이다. 부족한 아이템은 추가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은 과감 히 적용할 것이다. 골프화와 조화를 이루는 골프용품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역량을 키운 뒤 몇 년 안에 글로벌로 진출할 예정이다. 또 많은 분이 의류 쪽으로 확장할 것인가를 묻는데 아직까지는 계획이 없다. 우 리는 슈즈 회사이고, 그 기본에 더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Q 마지막으로 가장 추천하고 싶은 아이템은?
역시 역동적이고 컬러풀 한 위크엔드 라인이다. 에코골프 마니아부터 초심자까지 모두 만족할 만한 컬렉션이라고 자부한다.

미리 만나본 에코골프의 새로운 백 & 액세서리 컬렉션
The Newest & Hottest

Classic Trolley Bag
에코만의 디테일한 펀칭 원단에 가볍고 기능적인 베이지색 합성 가죽을 매치해 에코골프의 오리지널 감성과 기능이 더해진 클래식 디자인의 캐디백. 가벼운 알루미늄 손잡이와 견고한 바퀴를 사용한 트롤리 형태로 핸들링이 우수해 이동과 관리가 편리하다. 수납이 용이한 9개의 포켓이 배치돼 있으며 오염이 쉬운 안감에는 안티 바이러스(Anti-Virus) 이너 패브릭을 사용해 위생적인 클럽 관리가 가능하다.

Classic Boston Bag
에코골프의 오리지널 감성과 가볍고 기능적인 원단이 더해진 클래식 디자인 보스턴백. 큰 로고 펀칭과 레드를 포인트로 매치해 클래식하면서도 지루하지 않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클래식 트롤리백과 셋업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함께 구성된 이너 파우치는 별도의 파우치로도 사용할 수 있다.

Classic Strap Pouch
숄더나 크로스백으로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스트랩을 떼면 클러치로도 사용할 수 있다. 클래식한 룩은 물론 캐주얼한 룩과도 세련되게 매치된다.

Weekend Stand Bag
에코골프화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스트라이프 펀칭과 매력적인 원 컬러 디자인 백으로 심플하고 가벼우면서도 고급스러운 경량 스탠드백. 견고하고 가벼운 카본 레그와 안정감 있는 플레이트를 사용했으며 전체적으로 사용된 고급 합성피혁은 방수, 방풍, 일광 및 색상 견뢰도가 우수하다. 또한 형태의 변화 및 구김이 없으며 오염 시 세탁이 용이해 관리도 편리하다. 여러 가지 크기의 포켓이 전체적으로 배치돼 있으며 안감엔 역시 안티 바이러스 이너 패브릭을 사용했다.

Weekend Boston Bag
고밀도 나일론 소재로 골프와 일상에서 함께 사용할수 있는 멀티 캐주얼 스타일 보스턴백. 구김이 없는 소재로 세탁과 보관이 편리하다. 또한 방수 & 발수 기능이 있어 습기로부터 보호되며 입체적인 형태의 넓은 수납공간으로 사계절 골프에 적합하다.

Weekend Cross Bag
크로스백, 벨트백, 파우치 등 3가지 이상의 멀티 파우치백으로 골프와 일상에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위크엔드 보스턴백과 함께 스타일리시한 셋업이 가능하다.

Women's Visor
솔리드 컬러의 심플한 와이드 스타일 바이저. 조직감이 있으며 가볍고 신축성이 좋은 폴리에스터 100% 소재로 통기성이 뛰어나고 건조가 빠르다. 헤드를 높여 착용 시 안정감을 더하고 넓은 챙으로 빛의 차단을 강화시켰다. 안쪽에 베이지 컬러의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뛰어나고 선크림이나 땀으로 인한 오염을 줄여준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