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적기인 가을! 성공적인 다이어트 위한 팁

김주미 2021. 10. 19. 14: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이어트의 계절 여름이 지나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됐다.

두터운 옷으로 체형 커버가 가능한 가을엔 자칫하면 금방 살찌기 쉬운 계절이지만 이 시기를 잘 이용한다면 오히려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건강과 미용을 위해 다이어트를 계획한다면 다이어트 적기인 '지금'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여름에 비해 같은 양의 운동을 해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을엔 활동량이 많은 운동을 추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주미 기자 ]다이어트의 계절 여름이 지나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됐다. 두터운 옷으로 체형 커버가 가능한 가을엔 자칫하면 금방 살찌기 쉬운 계절이지만 이 시기를 잘 이용한다면 오히려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가을, 기온이 떨어지면서 우리 몸은 체지방을 연소시키면서 열을 만들어 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게 된다. 그리하여 같은 운동을 하더라도 여름보다 칼로리 소모가 더 빠르게 이뤄진다는 것. 건강과 미용을 위해 다이어트를 계획한다면 다이어트 적기인 ‘지금’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가을, 식욕이 증가하는 이유는?

기온이 떨어지면서 혈관이 수축하고 내부 장기로 가는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위장 운동 또한 활발해진다. 이로 인해 소화가 빨라지고 공복감을 자주 느끼게 된다. 또한 낮 시간이 짧아지고 밤 시간이 길어져 체내 세로토닌의 분비가 감소되는데 이로 인해 식욕이 증가하게 된다.

그럼 어떤 다이어트가 효과적인가?

여름에 비해 같은 양의 운동을 해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을엔 활동량이 많은 운동을 추천한다. 대표적인 운동으로는 조깅이나 등산이 있고 이외에도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홈트레이닝이 있다.

과식증을 극복하는 방법은?

가끔 거짓 배고픔이 찾아올 때가 있다. 이럴 땐 바로 배달 어플을 키는 것이 아니라 한 템포 멈추어보자. 그 순간을 넘기면 다급히 느껴졌던 거짓 공복과 식탐에서 벗어나 과식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음식에 대한 욕구가 너무 강할 땐 걷거나 책을 읽거나 샤워를 함으로써 정신을 환기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식단’은 영양소 골고루! 단백질 위주로!

과식과 폭식을 예방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로드몰 ‘UNDER299도시락 – 퀴노아영양밥&치킨채소롤’은 영양이 풍부한 퀴오아와 렌틸콩, 곤약미가 들어간 부드러운 잡곡밥에 5가지 채소와 치킨롤, 매콤한 청양 비엔나의 조합으로 맛과 단백질을 모두 잡은 다이어트 도시락이다. 식단 관리 중 놓치기 쉬운 영양 밸런스가 고민이라면 따로 칼로리와 영양소를 계산할 필요 없는 UNDER299도시락을 이용해보자. (사진출처: 로드몰)

키즈맘 뉴스룸 kizmom@kizmom.com 

KIZM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