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IRP 원리금 비보장 상품 수익률 1위

안서진 기자 2021. 10. 19. 11: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3분기 말 기준 최근 1년간 개인형퇴직연금(IRP) 원리금비보장 상품의 수익률이 연 15.29%로 증권업 퇴직연금사업자 가운데 가장 높았다고 19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의 퇴직연금 포트폴리오는 단기적으로 유망한 상품이나 원리금 보장상품만을 포함하는 것을 지양하고 고객 수익률 향상을 위해 펀드, ETF, 리츠 상품을 포함하고 변동성과 수익률을 고려한 장기투자 관점으로 접근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는 3분기 말 기준 최근 1년간 개인형퇴직연금(IRP) 원리금비보장 상품의 수익률이 연 15.29%로 증권업 퇴직연금사업자 가운데 가장 높았다고 19일 밝혔다./사진=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는 3분기 말 기준 최근 1년간 개인형퇴직연금(IRP) 원리금비보장 상품의 수익률이 연 15.29%로 증권업 퇴직연금사업자 가운데 가장 높았다고 19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 퇴직연금사업부는 IPS(Investment Product & Service)본부와 협력해 퇴직연금 추천 펀드를 매월 선정하고 고객의 투자성향에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의 퇴직연금 포트폴리오는 단기적으로 유망한 상품이나 원리금 보장상품만을 포함하는 것을 지양하고 고객 수익률 향상을 위해 펀드, ETF, 리츠 상품을 포함하고 변동성과 수익률을 고려한 장기투자 관점으로 접근한다. 이와 더불어 퇴직연금 컨설팅 전담팀이 카드뉴스를 통해 최근 시황과 이에 따른 추천 상품을 제시하며 고객의 금융 지수 상승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비대면으로 개인형 IRP를 가입한 고객의 운용관리 수수료와 자산관리 수수료를 모두 면제하고 있으며 고객의 연금자산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퇴직연금 자산의 조회 및 금융상품 거래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따라 개인형퇴직연금(IRP) 고객의 원리금비보장형 적립금 비중은 전년 35.68%에서 올해 44.59%로 8.91%포인트 만큼 증가했다.

박성진 신한금융투자 퇴직연금사업본부장은 “고객의 소중한 노후자산인 퇴직연금을 위한 수익률 관리에 힘을 쏟고 퇴직연금 상품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의 노후자금 운용에 도움을 드리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혼인빙자·낙태요구 후 이별"… 인기배우 A씨 누구?
"다 가려지지 않는 볼륨감"… 클라라, S라인 비결?
"작은 얼굴에 풍만한 몸매"… LG 치어리더 '대박'
"1800만원 암표 등장"… BTS 美 콘서트 실화?
김선호 팬덤 "허위사실 유포 법적조치… 참담"
생일에 다른 여자 초대를?… 홍지윤 전남친 누구?
손담비, 초록색 추리닝 입고 "오징어 게임은 사랑"
"에스파 고마워♥"…로잘린, 논란 해명은 어디로?
"재벌인가?"… 당근마켓서 명품 130억원치 판매한 '그분'
KBS 다큐에 모자이크된 '알몸 신병들'… "동물 취급"

안서진 기자 seojin072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