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2021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제19차 세계한상대회에서 YBLN과 함께 '2021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재단은 YBLN 추천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 외에도 △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국립대학교) △ 일본(재일한국학교) △ 미국(하와이대학교) △ 몽골(몽골국립대학교) 등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OK글로벌장학생 제도'도 운영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은 △미국 1명 △베트남 1명 △일본 1명 △인도네시아 2명 △아르헨티나 1명까지 총 6명이다. 1년간 총 15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세계한상대회는 한민족 경제인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경제인 모임이다. 2002년부터 개최해 올해 19번째 열린다.
YBLN은 세계한상대회에서 결성된 젊은 한민족 경제인의 네트워크다.
재단은 지난 2018년부터 YBLN와 함께 매칭펀딩 방식으로 장학기금을 조성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대상은 YBLN 회원국 회원의 추천을 받은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이며 △학업성적 △ 소득수준 △지원서 등을 기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재단은 YBLN 추천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 외에도 △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국립대학교) △ 일본(재일한국학교) △ 미국(하와이대학교) △ 몽골(몽골국립대학교) 등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OK글로벌장학생 제도'도 운영중이다.
재단은 올해까지 국·내외 누적 장학생 약 7000명을 대상으로 총 210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겸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전 세계 곳곳에 거주하는 재외동포 자녀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의지를 실현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집 이미 파탄났잖아” ‘아들 친구 엄마’와 불륜한 남편의 변명
- 이혜정, 불륜 남편과 10년만 동침…스킨십까지
- 이하늘 "강원래와 바람난 前 여친? 당시엔 다 어렸다"
- 이봉원 "박미선, 나와 이혼 못한다…재산 절반 줘야 해서"
- 남편과 '목욕' 하다 들킨 사촌누나 "보면 몰라, 등 밀어주잖아" 당당..알고보니 전처였다
- 남친이랑 함께 있었는데... 아파트 20층서 추락해 숨진 20대女
- 원주 관설동 도로 옆 수로서 60대 여성 숨진 채 발견…주변엔 자전거
- 이강인, 2살 연상 '재벌가' 여성과 어깨 감싼 다정한 모습 포착.. 아버지 누구?
- 지진희 "아내가 주는 일주일 용돈 5만원…하루 식대 1만원"
- '빚 190억' 임채무 "재혼 후 빚더미…놀이공원 화장실서 노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