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엘랑코동물약품㈜, 봉사의 날 'Day of Purpose' 맞아 140명 전 임직원 사회공헌 캠페인 동참
글로벌 CSR 플랫폼인 ‘Healthy Purpose™’의 네 가지 핵심 가치 ‘더 건강한 동물’과 ‘더 건강한 사람’, ‘더 건강한 지구’ 및 ‘더 건강한 기업’을 기반으로, 우리나라 실정에 특화된 세 가지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구성, 140여 명의 전 임직원이 하루 종일 동참하며 그 의미와 특별함을 더했다.
더 건강한 동물 ‘Healthier Animals’ 프로그램으로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평강공주보호소를 찾아 진드기에 노출되기 쉬운 유기견들에게 외부구충제 세레스토를 일일이 채워주는 것은 물론, 면역력영양제 임프로뮨을 급여하고, 피부앰플 아토케어를 피부에 직접 발라주는 등 소외된 동물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며 동물과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약 2,300만원 상당의 펫 케어 제품을 기부하고, 보호소 청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엘랑코코리아 관계자는 “엘랑코 ‘Day of Purpose’를 통해 글로벌 CSR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특히 동물용의약품 전문기업으로써 동물의 건강과 지역사회 발전에 전 직원이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게 생각하고 있다. 앞으로도 글로벌 CSR 플랫폼 ‘Healthy Purpose™’의 가치를 기반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동물의약품 다국적 기업 엘랑코는 매년 지역사회 공헌과 기여를 통해 사회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는 봉사의 날 ‘Day of Purpose’을 지정, 글로벌 전역에 걸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올해는 10월 14일을 ‘Day of Purpose’로 정하고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