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무너트린 이동경.. 포항전서도 빛날까?

양승현 기자 2021. 10. 19. 06: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축구 K리그 울산 현대에서 좋은 활약 중인 이동경이 전북 현대전에서 터트린 결승골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동경은 지난 17일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8강 연장 전반 전북을 상대로 결승골을 터트렸다.

하지만 이동경이 가장 큰 인상을 남긴 것은 지난 6월에 열린 2020베이징올림픽 축구대표팀에서의 활약이다.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동경이 포항을 상대로 4강전에서도 발군의 기량을 선보일지 기대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축구 K리그 울산 현대 소속 이동경이 많은 국내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은 지난 17일(한국시각)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8강 연장 전반에 전북 현대를 상대로 결승골을 터트린 이동경. /사진= 뉴스1
프로축구 K리그 울산 현대에서 좋은 활약 중인 이동경이 전북 현대전에서 터트린 결승골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동경은 지난 17일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8강 연장 전반 전북을 상대로 결승골을 터트렸다. 이로써 이동경을 포함한 '디팬딩 챔피언' 울산은 2년 연속으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동경은 현재 2021-22시즌 K리그 23경기에서 4골 2도움을 올리는 등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동경은 소속팀뿐만 아니라 대표팀에서도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동경은 6번의 A매치에서 1골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이동경이 가장 큰 인상을 남긴 것은 지난 6월에 열린 2020베이징올림픽 축구대표팀에서의 활약이다. 이동경은 당시 공격형 미드필더와 중앙 미드필더 등을 맡았다. 대표팀은 올림픽 8강 멕시코전에서 비록 3-6으로 패했지만 당시 멕시코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는 등 돋보이는 활약을 펼쳤다. 이동경은 올림픽 대표팀 소속으로 4경기에서 2골을 기록했다.

가장 먼저 주목을 받은 것은 U-23 대표팀에서였다. 이동경은 지난 2018년 중국에서 열린AFC U-23 챔피언십 당시 10경기에서 8골을 기록하며 국내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적 전문매체 트랜퍼마켓에 따르면 이동경의 가치는 지난해 4월 40만파운드(약 6억원)였다. 하지만 현재는 72만5000파운드(약 11억 8270만원)로 크게 뛰어올랐다.

울산과 포항의 맞대결은 이른바 '동해안 더비'로 불린다. 하지만 이 경기는 동해안이 아닌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동경이 포항을 상대로 4강전에서도 발군의 기량을 선보일지 기대된다.

[머니S 주요뉴스]
"작은 얼굴에 풍만한 몸매"… LG 치어리더 '대박'
"다 가려지지 않는 볼륨감"… 클라라, S라인 비결?
“혼인빙자·낙태요구 후 이별"… 인기배우 A씨 누구?
'느슨한 수비' 프로야구 2군 타격왕 밀어주기?
생일에 다른 여자 초대를?… 홍지윤 전남친 누구?
심석희, 아직 베이징행 문제없다… 어떻게?
"1800만원 암표 등장"… BTS 美 콘서트 실화?
손담비, 초록색 추리닝 입고 "오징어 게임은 사랑"
뉴캐슬-토트넘 경기서 쓰러진 관중… 천만다행
'오징어게임' 오영수, 베트남전 참전용사 출신?

양승현 기자 mickeyan9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