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KBL 파격실험 메타버스 미디어데이, 강력한 우승후보는 KB 스타즈

류동혁 2021. 10. 19. 05: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WKBL(여자프로농구)은 새로운 실험을 했다.

WKBL은 메타버스(가상을 의미하는 Meta, 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를 활용했다.

삼성생명은 임근배 감독과 배혜윤, KB 스타즈 김완수 감독과 염윤아, 하나원큐는 이훈재 감독과 신지현, 우리은행은 위성우 감독과 박혜진, 신한은행은 구나단 감독과 김단비, BNK 썸은 박정은 감독과 강아정 등이 가상의 공간에서 아바타로 변신, 출연했다.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는 청주 KB 스타즈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WKBL 미디어데이 감독과 선수들의 인사 장면. 사진제공=WKBL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WKBL(여자프로농구)은 새로운 실험을 했다.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를 활용한 개막 미디어데이를 했다.

이유는 명확했다. 코로나19 확산 여파에 따른 비대면 미디어데이. 농구 팬들과 직접적 접촉을 하지 못하는 특수한 상황이다.

그래서 '특별한' 뭔가가 필요했다. WKBL은 메타버스(가상을 의미하는 Meta, 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를 활용했다. 18일 유튜브 채널 '여농티비'를 통해 진행했다.

6개 구단 감독과 대표 선수 1명이 나왔다. 삼성생명은 임근배 감독과 배혜윤, KB 스타즈 김완수 감독과 염윤아, 하나원큐는 이훈재 감독과 신지현, 우리은행은 위성우 감독과 박혜진, 신한은행은 구나단 감독과 김단비, BNK 썸은 박정은 감독과 강아정 등이 가상의 공간에서 아바타로 변신, 출연했다.

많은 흥미로운 이슈가 나왔다. 6개 구단 팬과 선수의 설문조사가 있었다.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는 청주 KB 스타즈였다. 팬 투표에서 총 341표 중 138표(40.5%). 선수 투표에서는 102표 중 46표(45.1%)를 받았다. 국가대표 주전센터 박지수가 건재하고, 비 시즌 FA 강이슬을 슈터로 영입, 강력한 전력을 구축했다. 국가대표 주전 가드이자 KB를 견제할 가장 강력한 후보 우리은행의 박혜진은 "KB를 넘어야 우승이 가능하다"고 했다.

올 시즌 여자프로농구는 24일 삼성생명-KB 스타즈의 개막전이 출발이다. 이병완 WKBL 총재는 "메타버스라는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인사드릴 수 있어 기쁘다. 올 시즌 'ContiNEW, WKBL'이라는 슬로건으로 인사드린다"고 했다. '새로운 콘텐츠를 계속한다(ContiNEW)'는 의미가 담긴 복합적 슬로건이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씻을 때마다 시아버지가 욕실 문 열어” 며느리의 속앓이
KBS 다큐에 알몸 샤워 장면이..비난 커지자 결국 영상 비공개 처리
안선영 “갈치조림 주면 전남편 만날 수 있어..현 남편에 미련 없다” 폭탄 발언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32세’ 톱스타, 숨진 채 발견..“기이한 죽음→남편 수상해”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