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내전, T1-한화생명 맞대결.. 중국 팀 내전도 성사 [롤드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CK 3개 팀(담원 T1 젠지)이 조 1위로 진출하면서 자연스럽게 한화생명은 8강에서 한국 팀을 상대하게 됐다.
경기 결과 담원, 클라우드 나인(이상 A조), T1, EDG(이상 B조), RNG, 한화생명(이상 C조), 젠지, 매드 라이온즈(이상 D조)가 8강에 진출했다.
한화생명은 나머지 LCK 3팀이 조 1위로 진출하면서 자연스럽게 내전을 치르게 됐다.
T1-한화생명, 담원-매드 라이온즈 경기의 승리 팀들은 4강전에서 결승 진출을 놓고 맞붙을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임재형 기자] LCK 3개 팀(담원 T1 젠지)이 조 1위로 진출하면서 자연스럽게 한화생명은 8강에서 한국 팀을 상대하게 됐다. 조 추첨 결과 한화생명은 T1과 4강행 티켓을 놓고 겨룰 예정이다.
19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라이엇 게임즈는 ‘2021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토너먼트 스테이지 8강전의 대진을 발표했다. 2021 롤드컵의 그룹 스테이지는 젠지-매드 라이온즈의 타이 브레이커 경기로 모든 일정이 종료됐다. 경기 결과 담원, 클라우드 나인(이상 A조), T1, EDG(이상 B조), RNG, 한화생명(이상 C조), 젠지, 매드 라이온즈(이상 D조)가 8강에 진출했다.
먼저 첫 번째 브라켓에는 중국 팀들의 내전이 성사됐다. C조 1위 RNG와 B조 2위 EDG가 4강 진출을 놓고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승리 팀은 젠지(D조 1위), 클라우드 나인(A조 2위) 경기의 승자와 4강전에서 맞붙는다. 젠지는 매드 라이온즈와의 최종전 승리로 담원을 피하면서 상대적으로 약하다고 평가 받는 북미의 클라우드 나인과 대결할 기회를 잡았다.
두 번째 브라켓에는 LCK 3팀이 모였다. T1(B조 1위)의 상대로는 한화생명(C조 2위)이 정해졌다. 한화생명은 나머지 LCK 3팀이 조 1위로 진출하면서 자연스럽게 내전을 치르게 됐다. 조 추첨 결과 T1이 한화생명의 대결 상대로 뽑혔다.
A조 1위 담원의 8강 상대는 D조 2위 매드 라이온즈다. 타이브레이커 최종전에서 젠지에 밀린 매드 라이온즈는 ‘우승 후보’ 담원과 8강에서 대결해야 하는 악재를 맞았다. T1-한화생명, 담원-매드 라이온즈 경기의 승리 팀들은 4강전에서 결승 진출을 놓고 맞붙을 예정이다.
/lisco@osen.co.kr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