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미국 산업생산 1.3%↓.."반도체 부족에 자동차 감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9월 산업생산은 전월 대비 1.3% 감소했다고 연방준비제도(Fed 연준)가 18일 발표했다.
AP 통신과 CNBC 등에 따르면 연준은 이날 9월 산업생산 지수(2017년=100 계절조정치)가 이같이 하락했다고 밝혔다.
산업생산 지수는 2개월 연속 내렸으며 9월 낙폭은 지난 2월 3.0% 이래 가장 컸다.
9월 산업생산 지수는 작년 같은 달에 비해선 4.6% 상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미국 9월 산업생산은 전월 대비 1.3% 감소했다고 연방준비제도(Fed 연준)가 18일 발표했다.
AP 통신과 CNBC 등에 따르면 연준은 이날 9월 산업생산 지수(2017년=100 계절조정치)가 이같이 하락했다고 밝혔다.
산업생산 지수는 2개월 연속 내렸으며 9월 낙폭은 지난 2월 3.0% 이래 가장 컸다.
전 세계적인 반도체 부족으로 생산에 악영향을 받은 자동차와 자동차부품이 7.2%나 하락한 것이 발목을 잡았다.
광업과 제조업은 대형 허리케인 아이다에 의한 여파도 상당히 받았다. 9월 산업생산 지수는 작년 같은 달에 비해선 4.6% 상승했다.
9월 전력과 가스 생산지수는 8월보다 3.6%, 광업 경우 2.3% 각각 떨어졌다.
제조업은 시장 예상과는 반대로 0.7% 내렸다. 시장에선 애초 0.1% 상승한다고 점쳤다.
8월 제조업 생산지수는 종전 0.2% 상승에서 0.4% 저하로 하향 수정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jjs@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최준희, 홀로 故최진실 묘소 방문 "누구랑 오는 게 뭐가 중요"
- 이혜영, 비키니로 뽐낸 아찔 볼륨감…"추석이 내게 준 선물"
- 홍여진 "유방 내 7㎝ 암 덩어리…방사선 치료 28번 받아"
- 이은형 "♥강재준 20㎏ 감량 후 부부관계 타올라…2세 계획 중"
- K팝 아이돌, 독도 빠진 지도 사용에 온라인 '시끌'
- 유튜버 억달이형, 오늘 사망…향년 38세
- 신동엽 "돈 벌려고 야한 농담…끝나면 죄책감으로 엉엉 울어"
- 한혜진♥기성용 딸, 얼마나 예쁘면…박하선 "평범하게 살기 힘든 외모"
- 레이디 제인, 10살 연하 ♥남편 임신 집착에 극대노 "싫다고 했잖아"
- 여에스더, 양악 의혹 부인 "진짜 성형 안했다…보톡스·필러 시술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