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美제조업생산 0.7%↓.."공급망 문제에 발목"

뉴욕=임동욱 특파원 입력 2021. 10. 18. 23: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제조업 생산이 큰 폭으로 감소햇다.

18일(현지시간) 블룸버그가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9월 미국 공장 생산량은 0.7% 줄어들며 지난 2월 이후 가장 큰 폭으로 감소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세계 반도체 부족 현상이 지속되면서 자동차와 부품 생산량은 8월 3.2% 감소한데 이어 9월 7.2% 감소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컨지=AP/뉴시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8일( 현지시간) 미 펜실베이니아주 매컨지에 있는 대형 트럭공장 맥(Mack) 트럭의 생산 설비를 둘러본 후 연설하고 있다.


미국 제조업 생산이 큰 폭으로 감소햇다. 코로나19(COVID-19) 여파로 광범위한 공급망 문제 및 자재 부족 현상이 나타나면서 자동차 등의 생산이 줄어들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18일(현지시간) 블룸버그가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9월 미국 공장 생산량은 0.7% 줄어들며 지난 2월 이후 가장 큰 폭으로 감소했다. 지난 8월에는 0.4% 감소했다.

광업과 유틸리티를 포함한 총 산업생산은 지난달 1.3% 감소했다. 이는 시장 전문가들의 추정치(중간값) 플러스(+) 0.1% (블룸버그 기준)를 하회한 수치다.

블룸버그는 "예상보다 저조한 9월 데이터는 생산자들이 계속해서 엉망이 된 공급망에 의해 영향을 받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진단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세계 반도체 부족 현상이 지속되면서 자동차와 부품 생산량은 8월 3.2% 감소한데 이어 9월 7.2% 감소했다. 실제로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은 부품 부족을 이유로 향후 몇 달간의 생산 전망을 하향 조정했다.

자동차를 제외한 내구재 생산은 0.5% 증가했다.

[관련기사]☞ 이재영 '슈퍼스타', 이다영 '마스터'…쌍둥이 환대로 도배된 SNS"대세 배우 K, 혼인 빙자에 낙태 회유"…전 여친 주장글 논란美열차 안, 눈 앞에 성폭행 자행되는데...지켜만 본 승객들'육아 박사' 오은영 손목에 5500만원짜리 시계, 뭐길래이진호 "K배우 논란, '김선호 소속사'도 이미 알아…증거 셋"
뉴욕=임동욱 특파원 dwlim@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