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성화 18일 그리스서 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년 2월 개막하는 베이징 동계올림픽 성화가 18일(현지시각) 고대 올림픽 발상지인 그리스 올림피아 헤라 신전에서 채화됐다.
성화 채화식에는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최에 반대하는 인권단체의 기습 시위가 벌어졌다.
성화 채화 행사 하루 전날인 17일에도 인권운동가들이 그리스 아테네 등에서 베이징 올림픽 반대 시위를 벌이다 현지 경찰에 체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년 2월 개막하는 베이징 동계올림픽 성화가 18일(현지시각) 고대 올림픽 발상지인 그리스 올림피아 헤라 신전에서 채화됐다.
이날 성화 채화식에는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 그리스의 카테리나 사켈라로풀루 대통령, 그리스 올림픽위원회 스피로스 카프랄로스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그리스 배우인 산티 게오르기우가 대사제 역할을 맡았다. 이번 성화 채화식은 올해 3월 도쿄 하계올림픽 성화 채화식 때와 마찬가지로 관중 입장을 허용하지 않은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채화된 성화는 19일 베이징 동계올림픽 대회 조직위원회가 이어받는다.
성화 채화식에는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최에 반대하는 인권단체의 기습 시위가 벌어졌다. 성화 채화 행사 하루 전날인 17일에도 인권운동가들이 그리스 아테네 등에서 베이징 올림픽 반대 시위를 벌이다 현지 경찰에 체포됐다.
베이징 동계올림픽은 2022년 2월 4일 개막해 20일까지 열린다.
김창금 선임기자 kimck@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윤석열 캠프 주호영 “20·30대 예전 일 기억 못해”…청년 비하 논란
- ‘각자도생 게임’ 승자는 누구? ‘대장동 4인방 대질’ 고차방정식 수사
- 8명 모임 허용 첫날 “연말특수 기대” “저녁 회식은 좀…”
- [단독] 유동규 비밀TF는 왜 성남시 자료를 만들었나
- 국민의힘이 자초한 ‘11월5일 이후’ 고발 사주 의혹 수사, 여파는?
- 10조원 넘는 추가 세수 올해 쓸 방법이 없다
- [Q&A] 초경 전 아이, 백신 접종 괜찮을까요?
- “첫 이틀은 우주멀미 체험…화장실도 ‘우주 뷰’랍니다”
- [KSOI]이재명 32%-윤석열 32.9%, 이재명 31.5%-홍준표 27.5%
- 비트코인 가격 6개월만에 역대 최고가 근접…8천만원 육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