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복장의 지지자들..혀경영 대선출마 선언 "전국민 1억씩 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8일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허 명예대표는 이날 예비 후보 등록을 마치고 "내년 대선은 구태정치를 청산하고 '허경영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을 받느냐 아니냐를 선택하는 날"이라며 취임 2달 이내에 18세 이상 전 국민에게 1억 원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또 허 명예대표는 매월 150만원씩, 18세 이상 전 국민에게 평생 지급하는 국민배당금제도 실시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지난 1997년과 2007년에 이어 세 번째 대선 출마다.
허 명예대표는 이날 예비 후보 등록을 마치고 “내년 대선은 구태정치를 청산하고 ‘허경영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을 받느냐 아니냐를 선택하는 날”이라며 취임 2달 이내에 18세 이상 전 국민에게 1억 원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주 국가혁명당 기획조정실장은 “허경영 후보가 당선되면 취임 즉시 대통령 공식 서명 1호는 ‘허경영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억원’ 지급이 될 것이다”라며 “1호 서명은 헌법 제 76조에 의한 ‘대통령 긴급 명령권, 긴급 재정·경제처분 및 명령권으로 국회의 의결이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또 허 명예대표는 매월 150만원씩, 18세 이상 전 국민에게 평생 지급하는 국민배당금제도 실시하겠다고 했다. 허 명예대표 측은 “나라에 돈이 없는 게 아니라 도둑이 많아 예산을 70% 절약하면 국민배당금으로 돌려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무공해 유기농 식당 이용 안심 식사 카드, 반려동물 소유주에 무료 동물 진료카드, 안경 무료 맞춤 카드를 지급하겠다고 공약을 걸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기존 정당 후보 간의 승패가 아닌, 허경영이 생활고 등 도탄에 빠진 국민을 구하는 영웅이 탄생하는 선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허 명예대표는 예비등록 이후 첫 일정으로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했다.
장유하 인턴기자 youha@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생활 논란' K배우는 김선호 주장에도…소속사는 묵묵부답
- 불판 교체 990원, 동치미 리필 790원…유료 서비스 어떻게 보세요
- '그만해라 아 진짜'?… 윤석열, 선배 홍준표 '어깨 툭' 영상보니 [영상]
- 매춘에 마약 '가짜' 여의사…백신 면제서류 남발에 '충격'
- '4시간 자면서 母 수술비 8,000만원 갚아' …'짠한 술상'에 응원
- 이재명 '조폭 연루설' 부인에…'의혹 사실' 얼굴 드러낸 조직원
- 고등학생이 '시X 뭐래냐', '쌍XX' 욕설…여교사의 고백
- '1.5룸 청소에 100만원'…사람 살았는데 이게 집인가요
- 심석희 성폭행 조재범 '샘한테 너를 내놔'…판결문에 담긴 범죄행각
- '인생은 한 방' …'긁으니 10억, 또 10억' 대박난 복권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