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도시락 기대↑..한돈도 모자라 공모전 수상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이 공동 주최한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 결선이 15일 서울 서대문구 나우쿠킹 스튜디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은 소비자가 직접 개발한 한돈 레시피를 공유해 더 많은 사람이 맛있고, 건강하게 한돈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레시피 108건 중 총 10건 선정
다이어트·내시피 등 2개 리그…대상작 등 총 3개 작품 상품화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이 공동 주최한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 결선이 15일 서울 서대문구 나우쿠킹 스튜디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은 소비자가 직접 개발한 한돈 레시피를 공유해 더 많은 사람이 맛있고, 건강하게 한돈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한돈 저지방 부위를 활용해 간편하고, 맛있으면서 열량은 낮은 다이어트 메뉴를 개발하는 '다이어트 리그', 나만 알고 있는 창작 레시피 또는 SNS에서 확산할 수 있는 재미있는 레시피를 개발하는 '내시피 리그'로 나뉘어 진행했다.
7월9일 접수를 시작으로 8월12일까지 응모된 레시피 108건 중 예선, 온라인 본선을 거쳐 부문별 5개 팀씩 10개 팀이 결선에 올랐다.
온라인 본선에는 2주간 2만4000여 명이 투표에 참여할 정도로 관심을 모았다.
결선 출전자들은 다이어트 리그, 내시피 리그 순으로 각 제한 시간 30분간 공모한 요리를 현장에서 직접 만들었다.
'대상'은 다이어트 리그에서 김다은씨의 '돼지어트 치즈 롤가스 도시락', 내시피 리그에서 함신애씨의 '돼지고기 마요덮밥'이 각각 선정됐다.
돼지어트 치즈 롤가스 도시락은 구운 한돈 치즈롤가스에 샐러드 파스타를 곁들여 영양 균형을 맞춘 다이어트 식단이다.
돼지고기 마요덮밥은 핫마요소스와 청양소스로 한돈을 매콤하게 즐길 수 있게 한 요리다.
부문별 대상(상금 100만원·부상으로 휴롬 슈퍼스팀팟) 1인을 비롯해 부문별 우수상(상금 30만원, 휴롬 슈퍼스팀팟) 1인, 인기상(상금 10만원, 한돈 굿즈박스) 3인 등 5인을 뽑아 총 10인이 수상자 명단에 올랐다.
모든 결선 출전자에게는 한돈 선물세트가 증정됐다.
내시피 리그 우수상 '돈깐풍'은 매콤 달콤한 소스로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세븐일레븐에서 출시할 한돈 도시락은 돼지어트 치즈 롤가스 도시락, 돼지고기 마요덮밥과 돈깐풍 등 총 3종으로 결정됐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이 참여해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메뉴들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우리 돼지 한돈이 고객 이야기를 더 많이 듣고 더 다양한 방법으로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c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제 'APT' 언급한 이창용…"아파트값 오를까 걱정"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못 움직이겠어요"…사진 2장으로 등산객 구조한 경찰
- 고깃집 40인분 '노쇼'…"군청에서 온다고 해 믿었다" 분통
- '탄핵 위기' 임현택 "경솔언행 사과…SNS계정 삭제할것"
- 허웅, 전 여자친구 변호인 고소…"성폭력 무고 부추겼다"
- 내년 결혼 앞둔 특수교사, 숨진 채 발견…"과중 업무 의혹"
- 조두순 이사한 집 '5분 거리'에 초등학교…"딸들 오가는데" 학부모 불안
- "시청역 역주행 참사, 급발진 아냐"…국과수의 판단엔 이유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