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유동규 사면 안 돼"..대선 후보 사퇴 공방
【 앵커멘트 】 이재명 경기지사는 구속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에 대해 "배신감을 느낀다"며 인사권자로서 사과한다고 밝혔습니다. 사면 가능성을 일축한 이 지사는 측근 비리 사퇴를 놓고 야당 의원과 공방을 벌였습니다. 윤길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구속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측근이냐는 야당 의원의 질문에 이재명 경기지사는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 인터뷰 : 박수영 / 국민의힘 의원 - "'좌진상, 우동규'라는 말이 많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지사님 이 말 들어보셨습니까?"
▶ 인터뷰 : 이재명 / 경기지사 - "제가 정말 가까이하는 참모는 '동규' 이렇게 표현되는 사람이 아닙니다."
이 지사는 야당 의원의 질타가 이어지자, 유동규 전 본부장을 비롯한 해당 공직자에게 배신감을 느낀다며 사과했습니다.
▶ 인터뷰 : 이재명 / 경기지사 - "제가 지휘하고 있는 직원 일부가 오염돼서 이런 부패에 관여한 점에 대해선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측근 비리가 드러나면 대선 후보를 사퇴하겠느냐는 질문에 검찰 고발사주 의혹을 거론하며 윤석열 후보의 사퇴부터 답하라고 받아쳤습니다.
▶ 인터뷰 : 이재명 / 경기지사 - "윤석열 총장의 측근이 100% 확실한 '그분' 문제에 국민의힘은 사퇴시킬 건지 먼저 답해주시면 저도 답을 하겠습니다."
대통령이 된다면 유 전 본부장과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 등을 사면하겠느냐는 질문엔 엄벌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MBN뉴스 윤길환입니다.
영상취재 : 전범수 기자 영상편집 : 송현주
#MBN #경기도국정감사 #유동규측근설부인 #대선후보사퇴공방 #윤길환기자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천대유 실소유주 충돌…이재명 ″곽상도 아들 돈 안 줘″
- 싸이월드, 오픈 5시간 만에 전성기 기록 되찾았다
- ″KBS가 배우·아이돌 조롱 댓글 모은다″ 공영방송 유튜브 채널 도마 위
- ″복부비만인 줄 알았는데″…배에서 발견한 7.7kg 악성종양
- 안유진 복귀..'인기가요' 측 '24일 복귀 맞아'(공식입장)
- 전신에 흰 페인트칠 200명…황무지서 누드 촬영한 까닭은?
- 아프리카서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패러디 안무영상 화제
- ″농약 마셔라″ 팔로워들 재촉에…생방송 도중 숨진 中 인플루언서
- [영상] 6억 원 상금 타려다…탈출쇼 중 차량 2대에 깔린 스턴트맨
- 만취녀에 폭행당한 40대 가장의 외침…″술 마실 시간 있으면 봉사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