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친환경 가전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242' 출시

윤다정 기자 2021. 10. 18. 17: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매직은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의 첫 제품이자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99.5%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ACL-15C1A)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필수 부품을 제외한 제품 내·외장재 모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해, 동일 평수의 일반 제품과 비교해 제품 1대당 신규 플라스틱 생산량을 3.4㎏ 줄이는 효과가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품 내·외장재에 친환경 소재 적용..탄소저감 효과
© 뉴스1

(서울=뉴스1) 윤다정 기자 = SK매직은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의 첫 제품이자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99.5%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ACL-15C1A)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PCR-ABS'(Post-Consumer Recycled Material)는 버려진 가전·전자기기에 포함된 플라스틱에서 추출해 만든 재생 플라스틱으로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소재다.

신제품의 가격과 성능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나, 친환경 플라스틱 적용률을 세계 최고 수준인 99.5%까지 높였다.

특히 필수 부품을 제외한 제품 내·외장재 모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해, 동일 평수의 일반 제품과 비교해 제품 1대당 신규 플라스틱 생산량을 3.4㎏ 줄이는 효과가 있다.

이는 500㎖ 페트병 242개에 해당하는 자원을 절약하는 동시에 30년생 소나무 1그루가 흡수하는 탄소량 3.5㎏를 저감하는 효과를 낸다. 제품을 폐기할 때도 별도 수거를 통해 또다른 친환경 제품으로 100% 자원 재순환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360도 전 방향 흡입이 가능한 원통형 구조로 설계했으며, 바닥 하부까지 동시 청정이 가능하다. 또 국내 최초로 분리해 물 세척을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필터는 자체 개발한 8단계 '올인원 케어 필터'를 채용해 0.01㎛ 크기의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 제거한다. 프리, 집진필터로 구성된 2중 항균 필터를 더해 유해균과 곰팡이뿐 아니라 공기 중에 부유하는 각종 유해 바이러스까지 억제한다.

SK매직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0일까지 일시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렌털 구매 고객에게는 월 렌털료를 4000원 할인한다.

또 구매 및 렌탈 고객 전원에게 제로웨이스트 플랫폼 '덕분애 제로웨이스트샵'과 공동 개발한 친환경 키트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키트는 친환경 대나무 칫솔, 샴푸, 비누, 치약 등으로 구성됐다.

mau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