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제주상의 '위기극복 상생협력 공동선언문' 채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8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와 제주상공회의소가 만나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한 지역경제 위기극복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제주상의 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제주도의회의 좌남수 의장과 정민구 부의장, 현길호 농수축경제위원장이 참석했다.
좌남수 도의회 의장은 "민생경기 극복을 위해 제주지역 경제 단체들의 협력을 기대하며 현장의 의견을 들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뉴스1) 홍수영 기자 = 18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와 제주상공회의소가 만나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한 지역경제 위기극복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제주상의 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제주도의회의 좌남수 의장과 정민구 부의장, 현길호 농수축경제위원장이 참석했다.
제주상의 관계자는 양문석 회장과 고경진·서석주·서현주·지덕설·홍성준 부회장이 함께 했다.
이들은 ‘지역경제 위기극복을 위한 상생협력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공동선언문에는 Δ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민·관 유기적 협력 Δ지역경제 활성화 걸림돌 규제 개선 Δ지역생산제품 우선구매로 경제 선순환 구조 정착 Δ소상공인을 위한 각종 시책 동참 등이 담겼다.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건의사항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Δ관광단지개발사업 정상화를 위한 도조례 개정 Δ관광단지 및 지구 개발사업기간 연장을 통한 안정적 추진기반 마련 Δ교통유발분담금 제도 개선 등이 있었다.
또 Δ도내 관광사업체 재산세 감면 Δ제주특별자치도 문화상 경제부문 포함 Δ위드 코로나 대응을 위한 민관협의체 구성 Δ금리인상에 따른 중소상공인 부담완화 등에 대한 건의도 나왔다.
이 자리에서 양문석 제주상의 회장은 “상공인들이 제주 미래를 위해 지역생산 제품 우선구매, 소상공인 지원시책 동참, 유기적 민·관 협력 등에 동참하겠다”며 도의회의 관심을 촉구했다.
좌남수 도의회 의장은 “민생경기 극복을 위해 제주지역 경제 단체들의 협력을 기대하며 현장의 의견을 들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gw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4세 소녀와 '3차례 성관계' 헬스장 대표…고작 징역 5개월
- 김도훈, 공개석상서 카리나 손 만지작? "내 손가락 가려워 긁은 것" 해명
- "주지 스님이 여자 4명과 관계, 성형수술 비용 지원"…불교 나라 태국 발칵
- 10세 친딸 성추행한 아빠…현직 교사들 단톡방에 영상 유포 '충격'
- "순직한 경찰관에 '칼빵'? 소시오패스냐"…전현무 발언 '일파만파'
- "박나래, 집에만 있다간 큰일…막걸리학원 들켜 머리카락 한 웅큼 빠졌다"
- 몸집 키운 돌려차기 男…숨진 남성에 카톡 보낸 '모텔 살인' 여성[주간HIT영상]
- '임신설 부인' 현아, 맨살에 멜빵만 입고…파격 셀카 [N샷]
- 남창희, 비연예인 연인과 백년가약…'절친' 조세호 사회 [N디데이]
- '나혼산' 꽃분이, 무지개다리 건넜다…구성환 "미안하고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