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뉴스-10월 18일 오후 5시

2021. 10. 18. 17:0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재명 경기지사가 참석한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과 이 지사가 대장동 의혹을 두고 치열한 공방을 벌였습니다. 야당은 조폭 연루설을 제기하고 특검 수용을 요구하는 등 공세를 펼쳤고, 이 지사는 "직원 일부가 부패했을 뿐"이라며 자신이 이익환수를 보장하는 대장동 설계자였다고 맞섰습니다.

▶ 대장동 의혹의 핵심 인물인 남욱 변호사가 미국에서 귀국하자마자 검찰에 체포됐습니다. "죄송하다"는 한 마디만 남긴 남 변호사는 오전 7시쯤 서울중앙지검에 도착해 조사 받고 있는데, 검찰은 48시간 안에 구속영장을 청구한다는 계획입니다.

▶ 더불어민주당이 야권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했습니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들은 핵심 당원이 밀집돼 있는 부산을 찾아 본경선 네 번째 TV 토론회에 나섰습니다.

▶ 완화된 방역조치가 적용된 첫날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050명 발생했습니다. 얀센 백신의 예방 효과가 시간이 흐를수록 급격히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에 따라 방역 당국은 다음 주에 얀센 접종자 부스터샷 계획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 기름값이 연일 고공행진을 계속하면서 서울 휘발유 가격이 리터당 1,800원을 넘어섰습니다. 서울 일부 주유소에서 휘발유 가격이 리터당 2,500원을 넘으면서 전국 휘발유값이 리터당 2천 원선까지 오를 수 있다는 우려에 한시적 유류세 인하 주장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