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아이폰 간편결제..'미래에셋페이'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증권이 아이폰에서 이용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 '미래에셋페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현재 국내에 상용화된 페이 서비스는 대부분 마그네틱 보안전송(MST) 방식인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미래에셋이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능을 활용한 페이 서비스를 도입함에 따라 아이폰 사용자들도 간편결제 이용이 가능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향후 대중교통 결제서비스도 제공 예정
미래에셋증권이 아이폰에서 이용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 ‘미래에셋페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현재 국내에 상용화된 페이 서비스는 대부분 마그네틱 보안전송(MST) 방식인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미래에셋이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능을 활용한 페이 서비스를 도입함에 따라 아이폰 사용자들도 간편결제 이용이 가능해졌다. 이날 오픈한 간편결제 서비스는 카드 결제 서비스만 가능하다. 카드 결제는 국내 모든 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앞으로 계좌 결제 서비스로도 확장할 계획이다.
일단 오픈일에 맞춰 세븐일레븐에서 사용할 수 있고, 이후 편의점과 커피 전문점, 마트 등으로 사용처가 확대된다. 또 대중교통 결제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미래에셋은 코레일과 업무 협약을 맺었고, 핀테크 업체 텔큐온과 제휴를 통해 지하철과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미래에셋페이는 터치 방식을 이용해 다른 간편결제보다 편리한 사용성과 우수한 보안성을 지니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현호 기자 hhle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세 배우 K씨, '혼인 빙자에 낙태강요' 폭로 '파문'
- 불판 교체 990원, 동치미 리필 790원…유료 서비스 어떻게 보세요
- '그만해라 아 진짜'?… 윤석열, 선배 홍준표 '어깨 툭' 영상보니 [영상]
- '4시간 자면서 母 수술비 8,000만원 갚아' …'짠한 술상'에 응원
- 고등학생이 '시X 뭐래냐', '쌍XX' 욕설…여교사의 고백
- '1.5룸 청소에 100만원'…사람 살았는데 이게 집인가요
- 매춘에 마약 '가짜' 여의사…백신 면제서류 남발에 '충격'
- 심석희 성폭행 조재범 '샘한테 너를 내놔'…판결문에 담긴 범죄행각
- '인생은 한 방' …'긁으니 10억, 또 10억' 대박난 복권 당첨자
- '文대통령도 맞았다'…부스터샷, 어떤 백신으로 맞게 될까? [코로나T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