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시국제애니영화제 수상작"..韓애니 '무녀도', 11월 개봉

이승미 입력 2021. 10. 18. 16: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에 빛나는 안재훈 감독의 한국 단편문학 마지막 프로젝트 '무녀도'가 11월 개봉을 앞두고, 몽환적인 영상미와 OST로 흥미를 유발하는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무녀도'를 연출한 안재훈 감독의 전작인 '소중한 날의 꿈'(2011), '메밀꽃, 운수 좋은 날, 그리고 봄봄'(2014), '소나기'(2017) 세 편의 짧은 인트로 영상 후 '무녀도'가 안재훈 감독의 한편 단편문학 마지막 프로젝트임을 알리면서 시작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에 빛나는 안재훈 감독의 한국 단편문학 마지막 프로젝트 '무녀도'가 11월 개봉을 앞두고, 몽환적인 영상미와 OST로 흥미를 유발하는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무녀도'는 시대의 변화 속에서 소멸해가는 무녀와 신구세대의 운명적 갈등을 담은 애니메이션으로, 김동리의 단편소설 '무녀도'(1936)가 원작이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연필로 명상하기에서 '소중한 날의 꿈'(2011), '메밀꽃, 운수 좋은 날, 그리고 봄봄'(2014), '소나기'(2017) 등 감독 고유의 빛깔로 애니메이션 제작을 이어온 안재훈 감독의 4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이자 한국 단편문학 마지막 프로젝트다.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무녀도'를 연출한 안재훈 감독의 전작인 '소중한 날의 꿈'(2011), '메밀꽃, 운수 좋은 날, 그리고 봄봄'(2014), '소나기'(2017) 세 편의 짧은 인트로 영상 후 '무녀도'가 안재훈 감독의 한편 단편문학 마지막 프로젝트임을 알리면서 시작한다. 비장한 표정의 무녀 모화는 "세상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떠난 사람이 어찌 이렇게 이승을 잡고 놓지를 못할까"는 의미심장한 대사와 함께 영험이 사그라지는 것을 느끼면서도 자신을 증명할 굿판을 펼치러 간다. 신비로우면서도 아름다운 배경이 돋보이는 그림체와 뮤지컬 배우 소냐, 김다현의 목소리 연기 참여는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모화 역을 맡은 뮤지컬 배우 소냐가 참여한 OST인 '세상은 어디로 가나'가 티저 예고편 배경 음악으로 흘러나오면서 김동리 문학의 정수 '무녀도'가 어떻게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 피어났을지에 대한 기대감을 자극한다. 무녀로서의 '모화'의 모습이 담긴 디테일한 작화와 어딘가 서글퍼 보이는 얼굴로 춤사위를 펼치는 '모화'의 모습들을 통해 시대적 모순에 부딪힌 그의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하게 한다. "음악의 멋이 가미된 시처럼 마음을 움직이는 마법적인 무언가가 있다"(CINE ASEI 평론가 Anthony Faview)는 해외 평단의 리뷰처럼 아름다운 작화와 실력파 뮤지컬 배우들이 참여한 노래를 통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씻을 때마다 시아버지가 욕실 문 열어” 며느리의 속앓이
KBS 다큐에 알몸 샤워 장면이..비난 커지자 결국 영상 비공개 처리
안선영 “갈치조림 주면 전남편 만날 수 있어..현 남편에 미련 없다” 폭탄 발언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32세’ 톱스타, 숨진 채 발견..“기이한 죽음→남편 수상해”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