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머니' 스포티파이 1억 회 돌파..블랙핑크 통산 19번 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또 한 번의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지난달 10일 공개된 '머니'는 K팝 솔로 아티스트의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도달 최단 기간이자 블랙핑크 통산 19번째 억대 스트리밍 음원이다.
스포티파이에서 기존 K팝 솔로 가수의 최단 1억 달성 기간은 블랙핑크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가 달성한 71일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안소윤 인턴 기자 =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또 한 번의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18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솔로 앨범 수록곡 '머니(MONEY)'는 이날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는 음원이 발매된 지 약 37일 만이다. 지난달 10일 공개된 '머니'는 K팝 솔로 아티스트의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도달 최단 기간이자 블랙핑크 통산 19번째 억대 스트리밍 음원이다.
스포티파이에서 기존 K팝 솔로 가수의 최단 1억 달성 기간은 블랙핑크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가 달성한 71일이었다. 이어 블랙핑크 제니의 '솔로(SOLO)'가 125일 만에 1억 회를 기록한 바 있다.
리사의 '머니'는 미니멀하면서도 세련된 감각이 돋보이는 힙합 장르의 곡이다. 중독적인 브라스 리프와 강렬한 피아노 사운드, 거침없는 가사가 특징이다.
한편, 블랙핑크 리사는 오는 22일 발표되는 DJ스네이크의 새 싱글 'SG'에 참여한다. 팝스타 오즈나, 메건 디 스탤리온도 함께한 만큼, 이들의 글로벌 협업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95thdb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7세 남아 실종…경찰 300명 투입에도 행방 묘연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
- "여성이라 만만했나"…지하철서 女 겨냥해 '불빛 테러'한 노인(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