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진흥재단, 2021 뉴스빅데이터 해커톤 수상자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표완수)은 2021년 뉴스빅데이터 해커톤에서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 '따옴표 저널리즘의 문제'를 다룬 '66.99팀' 등 총 6개 팀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최우수상인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상에는 '이슈타임라인 서비스 뉴스트링(NewString)'의 '경우의수팀', '문단 중심의 뉴스 서비스'의 '슬리버팀', 우수상에는 '유권자를 위한 후보자 분석 서비스'의 '보터팀', '맞춤형 환경정보 및 실천활동 제공 서비스 그루(Grew)'의 '비그린팀', '뉴스를 통한 금융범죄 수사 및 재판 추적서비스'의 '위고업팀'이 각각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표완수)은 2021년 뉴스빅데이터 해커톤에서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 ‘따옴표 저널리즘의 문제’를 다룬 ‘66.99팀’ 등 총 6개 팀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18일 발표했다. ‘66.99팀’은 기사 헤드라인에서 과도한 직접 인용구 사용의 문제를 머신러닝 모델 개발을 통해 해결하는 아이디어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인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상에는 ‘이슈타임라인 서비스 뉴스트링(NewString)’의 ‘경우의수팀’, ‘문단 중심의 뉴스 서비스’의 ‘슬리버팀’, 우수상에는 ‘유권자를 위한 후보자 분석 서비스’의 ‘보터팀’, ‘맞춤형 환경정보 및 실천활동 제공 서비스 그루(Grew)’의 ‘비그린팀’, ‘뉴스를 통한 금융범죄 수사 및 재판 추적서비스’의 ‘위고업팀’이 각각 차지했다.
뉴스빅데이터 해커톤은 재단의 빅카인즈(뉴스빅데이터 분석시스템)와 연계해 뉴스를 활용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민간의 아이디어를 발굴해 국민생활을 편리하게 하고, 뉴스데이터의 활용가치를 높이고자 시작되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았으며, 지난 8월 총 40개팀이 참여해 예선을 통과한 12개 팀이 본선에서 경쟁했다.
이번 본선 대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전 녹화를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각 200만원, 우수상 각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10월 30일 정동 1928 아트센터에서 KPF 저널리즘 주간행사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자료 제공 : 한국언론진흥재단
< 이 기사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제공한 정보기사로, 한겨레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이재명 “유동규 개인적으로 배신감… 인사권자로 깊이 사과”
- 생활치료센터→집 100㎞… 현금14만원 ‘방역택시’ 타라니
- “첫 이틀은 우주멀미 체험…화장실도 ‘우주 뷰’랍니다”
- [KSOI]이재명 32%-윤석열 32.9%, 이재명 31.5%-홍준표 27.5%
- 비트코인 가격 6개월만에 역대 최고가 근접…8천만원 육박
- 국힘 “국제마피아파한테 돈 받아” 주장에 이재명 “무혐의 종결”
- ‘녹색어머니회’…교통지도는 엄마만 하나요?
- 스포츠인권연구소 “심석희에 대한 2차 가해 중단하라” 성명서
- 넷플릭스 맹공에 토종 ‘티빙’의 반격…불꽃 튀는 OTT 시장
- [생중계/국정감사] 이재명vs국민의힘 ‘대장동 의혹’ 정면충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