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K-포맷' 선두주자..54개국 수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 TV 음악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 포맷이 잇따라 수출됐다.
MBC는 '복면가왕'의 포맷이 지난달 기준 해외 54개국에 수출됐다고 18일 밝혔다.
미국 폭스(FOX) 판 성공을 시작으로 해외 국가들이 연이어 포맷을 사갔다.
또 '복면가왕' 포맷은 한국 예능 포맷 최초로 글로벌 OTT 아마존에 판매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조민정 인턴 기자 = MBC TV 음악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 포맷이 잇따라 수출됐다.
MBC는 '복면가왕'의 포맷이 지난달 기준 해외 54개국에 수출됐다고 18일 밝혔다. 'K-포맷'의 전성시대를 열었다.
'복면가왕'은 얼굴을 복면으로 가린 채 노래 자체로만 대결을 벌이는 프로그램이다. 미국 폭스(FOX) 판 성공을 시작으로 해외 국가들이 연이어 포맷을 사갔다.
시즌을 거듭해가고 있는 나라들도 많다. 미국 폭스는 시즌6, 독일 프로지벤(ProSieben)은 시즌5, 스페인 안테나(Antenna)3 는 시즌2까지 마쳤다.
또 '복면가왕' 포맷은 한국 예능 포맷 최초로 글로벌 OTT 아마존에 판매되기도 했다. 지난달 추석 특집으로 방영한 '복면가왕' 스핀오프 '더 마스크드 탤런트' 역시 해외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875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지나가려면 통행료 내" 빨간끈으로 길 막은 中여성, 결국
- 7세 남아 실종…경찰 300명 투입에도 행방 묘연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