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치·마크제이콥스 제조사'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내달 초 상장

박경현 2021. 10. 18. 15: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럭셔리 핸드백 제조업자개발생산(ODM) 1위 기업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이 11월 초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다.

지난 2015년 시몬느로부터 인적분할된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이하 시몬느)은 럭셔리 핸드백 ODM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박은관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대표는 "세계 최고 수준의 핸드백 제조 역량과 노하우, 선도적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최고 럭셔리 핸드백 ODM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이 18일 온라인 기업공개(IPO) 간담회를 열고 상장 계획을 밝혔다. 사진은 박은관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대표이사.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제공

최대 4009억 원 조달…오는 25일 일반청약 시작

[더팩트ㅣ박경현 기자] 럭셔리 핸드백 제조업자개발생산(ODM) 1위 기업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이 11월 초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다. 회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최대 4009억 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은 18일 온라인 기업공개(IPO) 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상장 계획을 밝혔다.

지난 2015년 시몬느로부터 인적분할된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이하 시몬느)은 럭셔리 핸드백 ODM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ODM은 개발력을 갖춘 제조업체가 판매망을 갖춘 유통업체에 상품 또는 재화를 제공하는 생산방식을 뜻한다. 주요 고객사로는 코치, 마이클코어스, 토리버치 등을 두고 있다.

회사는 핵심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 △디자인·생산·품질보증·런칭 등 풀서비스 플랫폼 △오랜 업력 기반의 압도적 시장 지배력을 꼽았다.

시몬느는 여타 ODM사와는 다르게 경쟁 관계에 있는 고객사 물량을 동시에 수주하는 것이 차별점이라고 강조했다. 코치, 마이클코어스, 토리버치 등 경쟁 관계에 있는 고객사 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ODM 공급사다.

최근 시몬느의 전방 고객사 재고는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북미 럭셔리 핸드백 브랜드 중 마이클코어스를 보유한 카프리(Capri) 재고는 올해 6월 기준 전년대비 20% 감소했다. 내년 봄시즌 제품가격 인상 또한 예상하고 있어 북미·중국·유럽 등 백신보급율이 높은 선진시장의 명품소비 회복세가 가파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시몬느의 올해 상반기 누적실적은 매출액 3335억 원, 영업이익 434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각각 9.1%, 67% 증가했다. 분기별 매출액도 지난해 4분기부터 올해 2분기까지 3분기 연속 증가추세를 기록 중이다.

시몬느는 "최근 소비가 온전히 정상화되면서 당사 생산성도 정상화되고 있으며, 내년 1조 원 매출 규모를 재차 달성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시몬느는 30%~40% 수준의 높은 배당성향을 검토 중에 있다. 코스피에서 시몬느와 유사한 이익창출능력(2020년 기준 당기순이익 500억~1000억 원 수준)을 가진 기업 60개 중 배당성향이 30%이상인 기업의 2017년부터 2020년까지 평균 배당성향이 14~23% 수준인 것과 비교해 높은 수준이라는 설명이다.

아울러 회사는 견고한 글로벌 시장 입지를 바탕으로 신규 고객사 확보와 제품 소재 다변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 선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과거 2000년대 말 유럽 브랜드사를 고객사로 둔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가격대가 높은 럭셔리 브랜드사를 공략할 예정이다. 또한 변화하는 핸드백 소재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소재 제품을 양산할 수 있는 전용 라인을 확대할 방침이다.

박은관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대표는 "세계 최고 수준의 핸드백 제조 역량과 노하우, 선도적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최고 럭셔리 핸드백 ODM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시몬느의 총 공모주식수는 837만 주로 공모예정가는 3만9200~4만7900원이다. 이에 따른 총 공모금액은 3281억~4009억 원이다.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은 1조3123억~1조6036억 원이다.

시몬느는 18~19일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하며 오는 25~26일 일반 청약에 나설 예정이다. 상장 예정일은 11월 4일이다.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이 맡았다.

pkh@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