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도 간편결제 가능".. 미래에셋페이 오픈

조승예 기자 2021. 10. 18. 14: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간편결제 서비스가 국내 최초로 출시됐다.

 미래에셋증권은 18일 간편결제 서비스 '미래에셋페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미래에셋페이 오픈을 통해 아이폰 사용자들도 결제 편의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간편결제 서비스가 국내 최초로 출시됐다. 

미래에셋증권은 18일 간편결제 서비스 '미래에셋페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페이는 스마트폰의 근거리무선통신(NFC)기능을 이용해 결제하는 방식이다. 

국내에서는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 사용자들만 터치 방식의 결제앱이 사용 가능해 아이폰 사용자들은 불편함을 겪어 왔다. 이번 미래에셋페이 오픈을 통해 아이폰 사용자들도 결제 편의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에셋페이는 우선 카드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 카드결제는 국내 모든 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카드의 혜택도 그대로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연내 지역 화폐인 이음페이도 미래에셋페이에 등록해 사용 가능하도록 추진 중이며 향후 계좌결제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미래에셋페이는 지갑없이 외출할 때 가장 필요한 사용처인 편의점을 중심으로 가맹점을 넓혀가고 있다. 우선 오픈일에 맞춰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향후 편의점, 커피전문점과 마트, 극장에서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미래에셋페이는 프랜차이즈가 아닌 일반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가맹점을 확대하고 있다. 미래에셋페이 앱에서 사용자들에게 희망 가맹점을 요청 받아 우선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중교통 결제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코레일과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아이폰에서 터치를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핀테크업체 텔큐온과 제휴를 통해 도로의 하이패스처럼 터치 없이도 지하철, 시내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또한 간단하게 NFC터치만으로 전자 출입 명부 기능도 담았으며 ATM기에서 NFC터치 방식을 통한 출금서비스도 오픈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미래에셋페이는 터치방식을 이용해 타 간편결제보다 편리한 사용성과 우수한 보안성을 지니고 있다"며 "미래에셋페이는 간편결제를 매개로 기존 페이 서비스에서 경험해 보지 못한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잔고에 27억"… 이수근, 보이스피싱에 맞대응?
"전 남편 이상민 나오길"… 돌싱글즈2, 기대되는 이유
"걸그룹보다 낫지?"… 고현정, 9등신 비율 '대박'
"엄청나"… 제2의 오징어게임 주목받는 '이 작품'
'미스터리 화장실 사진' 진짜야?… 옥주현 사진 뭐길래
'아름다운 악녀' 최지희, 17일 별세… 어떤 배우?
"쌍둥이 자매가 온다"… 이재영·이다영 합류에 '반색'
"뭐 어때서"… 故 최진실 아들, 외모 악플에 쿨한 대처
따끈따끈한 은행 한입… 김혜수, 쿨내 진동 일상
"추신수가 반한 몸매"… 하원미, 11자 복근 뚜렷

조승예 기자 csysy2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