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사고쳤다' 한국패러글라이딩, 세계정밀착륙선수권대회 첫 전 종목 석권 쾌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패러글라이딩이 세계선수권대회 출전한 이래 처음으로 전 종목 석권의 위업을 이뤘다.
지난 6일부터 16일까지 북마케도니아 프릴뢰프에서 벌어진 제11회 세계 패러글라이딩 정밀착륙선수권대회에 32개국 129명의 패러글라이딩 선수가 출전해 경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패러글라이딩이 세계선수권대회 출전한 이래 처음으로 전 종목 석권의 위업을 이뤘다.
지난 6일부터 16일까지 북마케도니아 프릴뢰프에서 벌어진 제11회 세계 패러글라이딩 정밀착륙선수권대회에 32개국 129명의 패러글라이딩 선수가 출전해 경쟁했다. 2년마다 개최되며 각 나라의 국가대표선수단이 참가하는 가장 권위 있는 대회이다.
안승일(26)은 체코의 블라스티밀을 2포인트차로 따돌리고 개인종합 금메달을 따냈다. 안승일은 생애 처음으로 나선 세계선수권에서 대한민국 패러글라이딩 사상 처음으로 개인종합 금메달을 안겼다. 여자종합에서도 이다겸(30)이 동점자 결정 원칙에 따라 체코의 마케타홀루롸토마스코바를 따돌리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다겸은 단체전, 여자종합 금메달에 이어 개인종합의 동메달까지 획득한 쾌거를 이뤄냈다. 김기현(56), 이성민(35), 이다겸(30), 조은영(27), 안승일(26), 유지훈(20)까지 6명의 선수가 출전한 단체전에서는 3라운드 합산 점수 10포인트로 체코를 9포인트차로 따돌리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 국가대표 선수단의 쌍둥이 자매 조은영(27, 동생)은 여자종합 3위에, 2019년도 여자챔피언 조소영(27, 언니)은 여자종합 4위에 올랐다. 세계선수권에서 한 국가가 전 종목 금메달을 획득한 것은 2003년 슬로베니아대회 이후, 18년 만이다.
국제항공연맹(FAI)도 홈페이지를 통해 대한민국의 우승 소식을 전하면서 "대한민국의 활약이 엄청났다. 개인종합, 여자, 단체에서 모두 우승했고, 여자종합에서는 1위와 3위, 4위를 차지하였다. 기상이 좋지 않아 단 하나의 실수도 용납하지 않는 상황에서 그들은 끝까지 냉정함을 유지하여 선두를 지켜냈다"고 평가했다.
한국 선수단을 이끈 박영종 감독(43)은 "감독(팀리더)으로서 수차례 세계선수권대회에 참가했으나 시상식에서 애국가를 세 번 연속 듣게 될 줄은 몰랐다"면서 "우리나라 패러글라이딩 정밀착륙 종목의 위상이 그 누구도 의심할 수 없는 최고의 위치에 있다는 것을 확인한 자리였으며, 선수층이 개성 넘치는 20대 젊은 선수들로 대부분 구성되어 있어 앞으로 더욱 우리 선수들의 성장이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패러글라이딩 정밀착륙 종목은 착륙장의 지름 2m 원 위에 놓인 16㎝ 전자타깃의 정중앙 0에 가장 가까이 착륙해야 한다. 100% 완벽한 착륙을 0점으로 채점하고 합산 점수가 가장 적은 팀이 우승한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씻을 때마다 시아버지가 욕실 문 열어" 며느리의 속앓이
- '이것이 막장드라마' 불륜으로 맺어진 축구스타-모델, 불륜으로 파국 '충격'
-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 안선영 "갈치조림 주면 전남편 만날 수 있어..현 남편에 미련 없다" 폭탄 발언
- '32세' 톱스타, 숨진 채 발견.."기이한 죽음→남편 수상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