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재밌고 빠르다"..손흥민이 전하는 코리아 매력 7가지

오경묵 기자 입력 2021. 10. 18. 11:38 수정 2021. 10. 18. 13: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이 등장하는 한국 관광 홍보영상. /유튜브 '이매진 유어 코리아'

“제가 왜 재밌냐구요? 한국은 재미 그 자체거든요.”

한강을 비추던 화면은 이내 잔디밭 위에 서있는 손흥민의 모습으로 바뀐다. 화로 앞에서 도자기를 빚는 도공, 대형 붓으로 글씨를 쓰는 서예가의 모습으로 이어진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손흥민이 등장하는 한국 관광 홍보영상(유튜브 링크)을 18일 공개했다. 손흥민은 지난 7월 ‘한국 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영상은 1분 20초 길이. ‘내가 생각하는 한국은 이렇다. 당신이 생각하는 한국은 어떤가?’라는 주제로 한국의 매력 7가지를 각각 손흥민의 특성과 연결지었다. 손흥민은 영어 내레이션으로 자신과 한국의 매력을 소개한다. 열정적이고, 빠르고, 독창적이고, 스마트하고, 재미있고, 사랑스럽고, 환상적이라는 키워드들이 등장한다.

손흥민(왼쪽)이 등장하는 한국 관광 홍보영상. /유튜브 '이매진 유어 코리아'

손흥민이 “저 빠른 거 아시죠? 절 탓하진 마세요. 한국 자체가 빠르답니다”라고 말하는 대목에서는 그의 드리블과 한국의 고속열차, 인터넷 통신망이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창의성을 강조하는 장면에서 손흥민은 “창의적인 게 바로 한국인”이라고 말한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앞에서 춤을 추는 무용수들의 모습이 나온다. 외국인들과 한식을 먹는 장면에서는 “한국은 재미 그 자체”라는 내레이션이 나온다. 손흥민은 7가지 매력을 모두 언급한 후 “이게 저의 한국이다. 당신의 한국은 무엇인가”라고 묻는다.

이번 광고를 앞두고 손흥민이 활동하는 영국에서는 2층 버스에 손흥민의 모습 등으로 래핑된 버스가 등장했다.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는 손흥민이 추천하는 국내 관광지가 소개된다. 손흥민의 인터뷰 영상과 광고촬영 뒷이야기 영상도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