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제19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기획전' 진행..지역 소상공인 판로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팡은 전북바이오융합진흥원과 전라북도 내 식품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로켓배송으로 선보이는 '전주국제 발효식품 엑스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전라북도 소재 영세, 중소 식품기업의 우수한 상품들을 한 곳에 모아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쿠팡은 품평회에서 온라인 판매가 생소한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입점 준비부터 마케팅, 홍보, 상품검색 등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전북바이오융합진흥원과 전라북도 내 식품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로켓배송으로 선보이는 '전주국제 발효식품 엑스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전라북도 소재 영세, 중소 식품기업의 우수한 상품들을 한 곳에 모아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기획전에 소개되는 상품들은 모두 로켓배송 상품으로 고객들은 지역 우수상품을 쉽고 간편하게 주문하고, 다음날까지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간편식·간편조리, 가공육, 간식·디저트, 김치·반찬류, 쌀·잡곡류, 수산 등 6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해 고객 편의를 더했다.
대표상품으로는 '해찬미소 단호박 찹쌀떡' '팜조아 리얼 클렌즈 주스' '담가 명이나물 절임' '라라스팜 김두부각' 등 지역 우수 식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앞서 쿠팡은 지난 7월 전라북도 소재 영세, 중소기업 50여개를 대상으로 상품 품평회를 진행했다. 쿠팡은 품평회에서 온라인 판매가 생소한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입점 준비부터 마케팅, 홍보, 상품검색 등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쿠팡은 앞으로도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지역 중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은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지역 우수 식품들을 로켓배송으로 간편하게 구매하고 받아 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판로 확대와 상생 활동을 끊임없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발 코이카 해킹 급증...연내 1만건 전망
- 전기 트럭도 중국산 '저가 공세'...현대차·기아 아성 '휘청'
- 이와이엘, 양자난수로 '스마트폰 도청' 막는다
- 애플, 신형 맥북프로에 '노치' 디스플레이 적용?
- 호서대 최운섭 교수, 수용성 전구체 이용 2차원 소재 대면적 합성기술 개발
- KIST, 가상과 현실 벽 허문 교육용 앱 개발...'메타버스 현실화 앞서간다'
- 퀄리스코리아, '퀄리스 플랫폼'으로 DX전문 기업' 도약
- 나노종기원·바이오티엔에스, 마이크로 디지털 PCR 시스템 공동개발...시장공략 본격화
- [KISTI과학향기]한국, SLBM과 초음속순항미사일 개발 성공!
- 서울시, "통신사와 공공와이파이 MOU 체결"...과기정통부에 이행 계획서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