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코리아' 옥주현, 뮤지컬 디바의 고품격 반전 예능감

백승훈 2021. 10. 18. 11: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옥주현이 'SNL 코리아'에서 뮤지컬 디바다운 연기력과 반전 예능감을 뽐냈다.

옥주현은 지난 16일 방송된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SNL 코리아'(이하 'SNL')에 호스트로 출연했다.

코너를 모두 마치고 무대에 오른 옥주현에게 'SNL'의 신동엽은 "곧 개막할 다가오는 뮤지컬 '레베카'의 옥주현 회차는 다 매진이라고 한다. 왜 이렇게 티켓 파워가 센지 알겠다. 독보적인 디바"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옥주현이 'SNL 코리아'에서 뮤지컬 디바다운 연기력과 반전 예능감을 뽐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옥주현은 지난 16일 방송된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SNL 코리아'(이하 'SNL')에 호스트로 출연했다. '옥댄버의 밀착 PT', 'AI 경찰 옥티머스', '걸어서 세상속으로', '레전드 오브 케이팝' 등의 코너에서 뮤지컬 '레베카'의 주연 댄버스 등 다양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SNL' 오프닝에서 환한 얼굴로 등장한 옥주현은 "'SNL'의 팬이라서 처음부터 빠짐없이 봐왔다. 이번에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일곱 번째 호스트로 참여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옥댄버의 밀착 PT' 코너에서 뮤지컬 '레베카'의 댄버스의 모습을 한 옥주현은 이수지의 다이어트를 위해 혹독하게 트레이닝시키는 카리스마를 보여주며 실제 공연에서 볼 수 있는 무대 장악력을 예능에서도 어김없이 발휘해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뮤지컬 '레베카'의 대표 넘버인 '레베카'를 개사해 패러디한 장면에서도 옥주현은 댄버스의 엄격하고 진지한 모습을 유지하며 극 중 이히 역을 맡은 이수지와 완벽한 듀엣을 이뤘다.

이외에도 AI 순경 옥티머스로 분해 기가후니 정상훈과 함께 사건을 해결하는 코너인 'AI 경찰 옥티머스'에서는 뮤직 테라피 모드로 상황에 알맞은 뮤지컬 넘버를 가창하며 감동과 재미를 동시에 전달했다. '인싸'가 되기 위한 '아싸'들의 고군분투를 담은 코너 '걸어서 세상 속으로'에서는 집순이 고양이 집사 캐릭터를 맡아 최근 화제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 속 게임들을 패러디하며 색다른 매력을 보여줬다.

'레전드 오브 케이팝' 코너에선 과거의 핑클 멤버들을 패러디한 'SNL' 크루들을 가르치는 트레이너로 등장, 실제 과거 에피소드를 연상하는 대화를 가감없이 주고받아 폭소를 유발했다. 옥주현은 과거의 자신을 맡은 이수지에게 "넌 아직 다듬어지지 않은 소중한 원석이다. 뮤지컬도 열심히 보러 다니면 뮤지컬 배우로도 성공할 거다"라고 조언하며 감동적인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다.

코너를 모두 마치고 무대에 오른 옥주현에게 'SNL'의 신동엽은 "곧 개막할 다가오는 뮤지컬 '레베카'의 옥주현 회차는 다 매진이라고 한다. 왜 이렇게 티켓 파워가 센지 알겠다. 독보적인 디바"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옥주현은 "큰 감동과 추억을 안겨주어 감사하다"고 답하며 훈훈한 분위기로 프로그램을 마무리지었다.

iMBC 백승훈 | 사진제공 쿠팡플레이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