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공룡 특별기획전 '다이노소어' 21일 개막

부산=김동기 기자 2021. 10. 18. 11: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이 어린이들에게 인기만점인 공룡을 주제로 한 특별기획전 '다이노소어(Dinosaurs)'를 오는 21일부터 내년 2월27일까지 김진재홀에서 개최한다.

18일 국립부산과학관에 의하면 이번 다이노소어는 '공룡이 다시 돌아온다면'을 부제로 하여 과거 공룡의 생태계와 특징을 살펴보는 한편, 공룡이 현존한다면 어떤 세상이 펼쳐질지 상상력을 자극하는 체험전시로 꾸며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립부산과학관이 공룡 주제로 한 특별기획전 ‘다이노소어(Dinosaurs)’를 오는 21일부터 내년 2월27일까지 김진재홀에서 개최한다./사진=국립부산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이 어린이들에게 인기만점인 공룡을 주제로 한 특별기획전 ‘다이노소어(Dinosaurs)’를 오는 21일부터 내년 2월27일까지 김진재홀에서 개최한다.
18일 국립부산과학관에 의하면 이번 다이노소어는 ‘공룡이 다시 돌아온다면’을 부제로 하여 과거 공룡의 생태계와 특징을 살펴보는 한편, 공룡이 현존한다면 어떤 세상이 펼쳐질지 상상력을 자극하는 체험전시로 꾸며진다. 

전시는 ▲공룡의 시간, ▲공룡의 땅, ▲다이노시티, ▲다이노랩, ▲다이노랑 놀작(作) 등 5개 존으로 구성된다. 과학관 1층 로비에 세워진 8m 규모의 움직이는 브라키오사우르스 모형과 거대한 전신 골격이 관람객들의 두 눈을 사로잡는다.

전시관에 들어서면 1존 공룡의 시간에서는 공룡들이 생존했던 시대의 지구환경을 살펴보고, 2존 공룡의 땅에서는 한반도 및 부산의 지질환경과 화석발굴 과정을 알아본다. 특히, 부산을 포함한 경상분지 지역이 중생대 공룡의 낙원이라 불리는 이유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다.

3존 다이노시티는 공룡에 관심 많은 아이들을 위한 활동적인 공간이다. 티라노사우루스, 스테고사우르스 등 움직이는 공룡 모형과 함께 공룡들의 특징을 생생하게 체험해볼 수 있다. 4존 다이노랩은 공룡의 피부, 이빨, 배변, 알 화석을 통해 당시 환경을 심층적으로 탐구할 수 있다.

5존 다이노랑 놀작에서는 상상 속 공룡을 스케치월에서 그림으로 표현해보고 공룡 머리띠, 공룡화석 및 필통 만들기 등 체험을 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증강현실, 홀로그램 등 전시기법을 활용한 전시물을 통해 사라진 공룡이 돌아온다면 공룡과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상상하며 전시를 즐길 수 있다. 특별기획전 다이노소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회차별 입장인원을 제한하며 각 회차 종료 후 전시관 및 전시물 소독을 진행한다. 관람료는 성인 및 청소년 5000원, 유아 2000원이다.(총 5회차 / 입장인원 :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176명, 2~3단계 88명, 4단계 53명)

국립부산과학관 김영환 관장은 “이번 전시는 부산과 한반도 지역의 공룡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며 “커다란 공룡 모형을 보며 무한한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공룡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잔고에 27억"… 이수근, 보이스피싱에 맞대응?
"전 남편 이상민 나오길"… 돌싱글즈2, 기대되는 이유
"걸그룹보다 낫지?"… 고현정, 9등신 비율 '대박'
"엄청나"… 제2의 오징어게임 주목받는 '이 작품'
'미스터리 화장실 사진' 진짜야?… 옥주현 사진 뭐길래
'아름다운 악녀' 최지희, 17일 별세… 어떤 배우?
"쌍둥이 자매가 온다"… 이재영·이다영 합류에 '반색'
"뭐 어때서"… 故 최진실 아들, 외모 악플에 쿨한 대처
따끈따끈한 은행 한입… 김혜수, 쿨내 진동 일상
"추신수가 반한 몸매"… 하원미, 11자 복근 뚜렷

부산=김동기 기자 moneys392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