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초점] 美 SNL '오징어게임' 고퀄 패러디→인종차별 논란 '갑론을박'

이유나 2021. 10. 18. 11: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인기코미디 쇼 'SNL(Saturday Night Live)'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패러디에 나섰다.

16일(현지 시간) 방송된 NBC 코미디 쇼 'SNL'에서는 최근 영화 '007 노 타임 투 다이'에 출여한 배우 라미 말렉이 호스트로 출연해 '오징어 게임' 패러디에 나섰다.

패러디에서 라미 말렉과 피트 데이비슨은 도박으로 돈을 잃고 함께 오징어 게임에 참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인기코미디 쇼 'SNL(Saturday Night Live)'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패러디에 나섰다.

16일(현지 시간) 방송된 NBC 코미디 쇼 'SNL'에서는 최근 영화 '007 노 타임 투 다이'에 출여한 배우 라미 말렉이 호스트로 출연해 '오징어 게임' 패러디에 나섰다. '오징어 게임' 패러디에는 SNL 크루 중 한 명인 코미디언 피트 데이비슨이 함께 했다.

라미 말렉은 극중 상우(박해수)의 참가 번호 218번을, 피트 데이비슨은 기훈(이정재)의 참가 번호 456번이 새겨진 초록색 트레이닝복을 입고 등장했다. 특히 진짜 '오징어 게임' 세트장과 출연진들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비주얼로 시종 이목을 사로잡았다.

패러디에서 라미 말렉과 피트 데이비슨은 도박으로 돈을 잃고 함께 오징어 게임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이 경기 시작 전 사진을 촬영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에서 다른 참가자의 등 뒤에 숨어 목숨을 보전하는 장면, '뽑기' 게임에서 우산 모양을 뽑다가 실패하는 장면, 이정재의 빨간 머리 등을 그대로 패러디해 웃음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구글에서 '오징어 게임' 시청자들에 의해 트렌드로 올라섰던 미화 검색 장면도 등장했다. 라미 말렉이 상금 40억 원을 미화로 검색했고, 미국 돈으로 고작 47.89달러(약 5만 6,700원)라는 결과가 떠 웃음을 자아냈다.

해당 장면을 두고 한국에서는 갑론을박이 펼쳐지기도 했다. "환율을 헷갈려 하는 것 같다"는 의견과 "한국을 개발도상국 취급한다" "인종차별적이다"라며 불쾌해하는 의견이 공존했다.

한편, 오징어 게임'이 미국 방송에 등장한 건 'SNL' 뿐만이 아니다. 지난 6일에는 '오징어 게임'의 배우들이 NBC 간판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팰런쇼')에 출연해 작품과 관련된 이야기를 나눈 바 있다.

YTN star 이유나 (lyn@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