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시리즈, 프로를 위한 게이밍 마우스 '프라임 미니' 출시

박상진 2021. 10. 18. 10:5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틸시리즈가 새로운 e스포츠 게이밍 마우스, <프라임 미니(Prime Mini)>와 <프라임 미니 와이어리스(Prime Mini Wireles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본 제품은 e스포츠 최초 옵티컬 마그네틱 스위치가 장착된 게이밍 마우스 ‘프라임 시리즈’의 성공을 기반으로 개발된 새로운 <프라임 시리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최신 프레스티지 OM™ 기술을 활용하면서도 더 작고 가벼운 마우스 라인업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손에 착 붙는 그립감과 광속 반응 시간은 빠른 공격과 대결, 그리고 ‘승리’에 필수적인 요소로 꼽힌다.  더 작은 외관으로 초경량의 인체공학적 형태를 갖춘 <프라임 미니>는 기존의 프라임 시리즈와 비교하여 12% 더 가볍게 설계되었으며, 프라임 미니 와이어리스는 미니 실루엣 폼 팩터에 9% 더 가볍게 제작됐다.

<프라임 시리즈>의 각 마우스는 경쟁 제품 대비 5배 오래 지속되는 프레스티지 OM™ 스위치를 장착하여 빛의 힘을 활용한 광속의 반응 시간으로 가장 정확한 클릭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e스포츠 최초의 OM 기술인 혁신적 옵티컬 마그네틱 스위치는 초고속으로 작동하여 게이머가 항상 경쟁자보다 먼저 방아쇠를 당길 수 있게 한다. 일반적으로 마우스를 클릭할 수록 클릭감은 나빠지기 마련이지만, 마그네틱 코어를 활용하는 프라임의 독특한 디자인은 1억 번째의 클릭도 처음 누른 것처럼 만족스럽고 깔끔한 느낌을 제공한다.

게임에서 승리와 패배는 단 몇 초로 결정된다. <프라임 시리즈>는 대회용으로 제작돼 더 높은 성능으로 설계 및 디자인 됐으며, 오리지널 e스포츠 브랜드 스틸시리즈의 20년에 걸친 혁신과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e스포츠 팀 ‘FaZe Clan’의 Twistzz와 Karrigan이 e스포츠 토너먼트를 위해 선택한 <프라임 시리즈>는 100명 이상의 세계 주요 e스포츠 선수들의 의견과 피드백을 바탕으로 제작됐으며, 모든 요소는 ‘승리’라는 단 하나의 목표를 생각하며 세밀하게 설계됐다.
또한, ‘성능은 기본, 기능은 옵션’ 말 처럼, 스틸시리즈는 우수함 제품력을 토대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이에 게이머는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 그립, 핏감에 따라 <프라임 미니>,<프라임 미니 와이어리스> ,<프라임>, <프라임+>, <프라임 와이어리스>로 5개의 옵션 중 선택 할 수 있다.

프라임 미니(Prime Mini) – 더 작고 가벼운 마우스. 플레이 최절정의 순간에도 지속적인 편안함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경기에서 검증된 폼 팩터 미니 형태의 초경량 실루엣의 프라임 미니의 무게는 61g에 불과하다. 초내구성 구조는 가장 격심한 마모를 견딜 수 있으며 매트 질감의 마감은 미끄러움을 방지한다. 트루무브 프로(TrueMove Pro) 센서는e스포츠 프로급의 성능을 제공하며, 온보드 커스터마이징은 세팅 설정을 더욱 용이하게 한다.

프라임 미니 와이어리스 (Prime Mini Wireless) – 더 작고 가벼운 무선 마우스. 프라임 미니의 폼 팩터에 무선 옵션을 추가한 프라임 미니 와이어리스의 무게는73g으로 손의 피로감을 줄여준다. 동급 최고 수준의 배터리는 100시간 이상의 게임 플레이 뿐만 아니라 고속 충전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극심한 마모를 견디기 위한 초내구성 디자인, 미끄럼 방지를 위한 매트 질감의 마감, e스포츠 프로급 성능을 위한 트루무브 에어 센서 및 온보드 커스터마이징과 같은 승리를 위한 모든 필수 요소들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프라임(Prime) – 프로와 같은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는 마우스. 세계 주요 e스포츠 대회 선수들과 공동 개발된 <프라임 마우스>는 강도 높은 플레이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프라임의 무게는 69g에 불과하며 마우스를 들어올릴 때의 손의 피로도를 줄여준다.

또한, 초내구성 설계, 매트 질감의 마감, 완벽한 1:1 트래킹, e스포츠 프로급 성능을 제공하는 트루무브 프로 센서, 각진 드롭(angled drop) 중 원치 않는 트래킹을 없애는 틸트 트래킹(tilt tracking), 틸트 슬램(tilt slam), 고속 플릭(flick)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프라임+ (Prime+)  -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하고 프로처럼 플레이하게 하는 마우스.

<프라임+>는  실제 게임 현장에서 확인된 검증력, 고내구성 디자인,  새로운 질감의 매트 마감과 함께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요구하지 않는 완전한 온보드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한다. 경량의 폼팩터 무게는 71g이며, 트루무브 프로+ 센서는 e스포츠 프로급 성능과 리프트 오프 거리(lift-off distance)를 감지하는 센서가 추가되어 있다.

프라임 와이어리스 (Prime Wireless) – 무선의 자유로움을 누리며 프로처럼 플레이할 수 있게 하는 마우스. <프라임 와이어리스>는 프라임 마우스의 모든 기능을 무선으로 제공하며, 100시간이 넘는 게임플레이 시간과 고속 충전을 가능하게 하는 고성능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다. 무게는 80g에 불과하며, 전 부품은 무선 게이밍을 위해 세밀하게 최적화되었다. 트루무브 에어 센서는 1:1 트래킹으로 프로급 성능을 제공하며, 온보드 커스터마이징은 세팅 설정을 더 용이하게 만든다.

게임에서는 ‘승리’가 가장 중요한 만큼, 챔피언십 트로피의 주인공이 되려면 모든 감각이 활발하게 작동해야 한다. 게이밍 오디오 부문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아크티스(Arctis) 시리즈의 신제품  <아크티스 프라임 (Arctis Prime)>은 아크티스의 시그니처 하이파이 사운드로 몰입감 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편안한 경량 고성능 헤드셋이라는 강점이 있다. 

l  아크티스 프라임(Arctis Prime) – e-스포츠 챔피언십 우승자들과 공동 개발한 <아크티스 프라임 헤드셋>은 배경 소음을 없애는 새로운 소음 차단 모조가죽 이어쿠션을 갖추고 있으며, 하이파이 오디오는 최강도의 게임플레이 중 최대로 디테일하게 분리된 사운드를 제공한다. <아크티스 프라임 헤드셋>은 경량의 내구성 높은 금속재로 제작되었으며,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디스코드(Discord) 인증 마이크, 분리형 3.5mm 단자 케이블이 특징이다. 또한, 헤드셋에서 바로 음량과 음소거 조작이 가능하다.

한편, 스틸시리즈는 지난 8월 페이커가 속한 T1의 단독 공식 헤드셋 파트너십을 발표한 바 있으며, FaZe Clan, Red Bull OG, SpaceStation, Heroic, Enlife와 같은 세계 최고의 e스포츠 팀 및 인플루언서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그들의 게임 튜토리얼, 하이라이트 등이 담긴 신규 컨텐츠 시리즈 영상은 @SteelSeries 에서 시청 가능하다.

경주용 자동차로부터 영감을 받아 설계된 <프라임 시리즈>는 최상의 기술과 혁신을 자랑하는 초경량의 매끈한 마우스의 풀 라인업이다. 불필요한 부가기능 보다는 성능에 집중하여 효율성을 높였다.
박상진 vallen@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