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델, 금융 플랫폼 상호협력 강화한다

박슬기 기자 2021. 10. 18. 10: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델 테크놀로지스(델)와 미래 금융 플랫폼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8일 밝혔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와 마이클 델(Michael Dell) 델 회장 겸 CEO(최고경영자) 등 양사 경영진은 최근 온라인으로 만나 급변하는 글로벌 금융 산업에 대한 양사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델 테크놀로지스(델)와 미래 금융 플랫폼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와 마이클 델(Michael Dell) 델 테크놀로지스 회장 겸 CEO(최고경영자)./사진= 각 사
카카오뱅크는 델 테크놀로지스(델)와 미래 금융 플랫폼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8일 밝혔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와 마이클 델(Michael Dell) 델 회장 겸 CEO(최고경영자) 등 양사 경영진은 최근 온라인으로 만나 급변하는 글로벌 금융 산업에 대한 양사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델은 글로벌 IT 기업으로서 클라우드, 서버, 스토리지 등 인프라 솔루션부터 IT 컨설팅과 구축 서비스, PC와 모니터 등 클라이언트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인 IT 포트폴리오를 글로벌 금융사에 공급하고 있다.

현재 카카오뱅크는 서버, 네트워크 장비, 데이터 스토리지 등 다양한 부문에서 델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양사는 금융의 디지털 전환에 따라 경쟁력 확보를 위한 파트너십 지속·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카카오뱅크는 넘버원 리테일 뱅크와 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과 모바일 뱅킹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델은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와 클라이언트 솔루션 시장을 이끄는 델의 성과와 글로벌 금융사들의 동향을 공유했다.

윤호영 대표이사는 "미래 금융 플랫폼 방향성을 공유하기 위해 상호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들과 협업을 확대해 금융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클 델 회장은 "카카오뱅크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델의 솔루션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잔고에 27억"… 이수근, 보이스피싱에 맞대응?
"전 남편 이상민 나오길"… 돌싱글즈2, 기대되는 이유
"걸그룹보다 낫지?"… 고현정, 9등신 비율 '대박'
"엄청나"… 제2의 오징어게임 주목받는 '이 작품'
'미스터리 화장실 사진' 진짜야?… 옥주현 사진 뭐길래
'아름다운 악녀' 최지희, 17일 별세… 어떤 배우?
"쌍둥이 자매가 온다"… 이재영·이다영 합류에 '반색'
"뭐 어때서"… 故 최진실 아들, 외모 악플에 쿨한 대처
따끈따끈한 은행 한입… 김혜수, 쿨내 진동 일상
"추신수가 반한 몸매"… 하원미, 11자 복근 뚜렷

박슬기 기자 seul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