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에이퍼트증후군 '예담이' 위한 소셜기부 진행

연희진 기자 2021. 10. 18. 09: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몬이 희귀 난치성 질환 '에이퍼트증후군'으로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환아 '예담이'에게 희망의 손길을 전한다.

티몬은 고객 참여형 소셜기부 캠페인을 28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티몬은 파트너인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예담이가 꼭 필요한 치료와 수술을 받는 데 도움이 되도록 소셜기부를 기획했다.

이번 소셜기부 모금액은 수수료와 사업비 등을 일절 제하지 않고 전액 예담이에게 전달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몬이 소셜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제공=티몬
티몬이 희귀 난치성 질환 '에이퍼트증후군'으로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환아 '예담이'에게 희망의 손길을 전한다.

티몬은 고객 참여형 소셜기부 캠페인을 28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에이퍼트증후군은 유전자 돌연변이에 의해 발생하는 희귀난치성 질환이다. 뇌가 다 자라기도 전에 두개골의 봉합선이 닫히는 두개골 유합증을 비롯해 손가락이 붙는 합지증, 발달장애 등 신체 전반에 복합적인 증상이 나타난다. 생후 3개월 장애영유아시설에 맡겨진 예담이는 에이퍼트증후군으로 두개골은 물론, 손가락과 발가락이 붙어버린 채 태어났다. 14살이 된 지금도 엄지와 새끼손가락만으로 생활하고 있으며 얼굴이 함몰돼 숨쉬는 것조차 어려운 일상을 견디고 있다.

티몬은 파트너인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예담이가 꼭 필요한 치료와 수술을 받는 데 도움이 되도록 소셜기부를 기획했다. 2000원부터 1만원까지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으며 모금액은 예담이의 얼굴 뼈 재건 수술과 발가락 분리수술 등에 사용된다.

이번 소셜기부 모금액은 수수료와 사업비 등을 일절 제하지 않고 전액 예담이에게 전달된다. 고객들의 후원 금액과 사용내역 또한 2개월 뒤 소셜기부에서 상세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티몬 소셜기부는 티몬이 설립된 2010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특별한 기부 프로그램이다. 국내 여러 비영리단체와 협력해 사회 소외계층의 환아 가정, 저소득층 아동, 긴급 재난 대응 등의 사례에 적극적으로 함께 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잔고에 27억"… 이수근, 보이스피싱에 맞대응?
"전 남편 이상민 나오길"… 돌싱글즈2, 기대되는 이유
"걸그룹보다 낫지?"… 고현정, 9등신 비율 '대박'
"엄청나"… 제2의 오징어게임 주목받는 '이 작품'
'미스터리 화장실 사진' 진짜야?… 옥주현 사진 뭐길래
'아름다운 악녀' 최지희, 17일 별세… 어떤 배우?
"쌍둥이 자매가 온다"… 이재영·이다영 합류에 '반색'
"뭐 어때서"… 故 최진실 아들, 외모 악플에 쿨한 대처
따끈따끈한 은행 한입… 김혜수, 쿨내 진동 일상
"추신수가 반한 몸매"… 하원미, 11자 복근 뚜렷

연희진 기자 toyo@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