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가수' 이병찬, 오늘(18일) '너였다면' 추가 음원 발매 [공식]

김영웅 온라인기자 입력 2021. 10. 18. 09: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내일은 국민가수’ 이병찬의 예심 참가곡 ‘너였다면’이 폭발적인 지지에 힘입어 18일(오늘) 추가 음원으로 전격 발매된다.

TV CHOSUN ‘내일은 국민가수’(이하 ‘국민가수’)는 나이와 장르, 국적, 성별을 불문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초대형 ‘대국민 희망 프로젝트’다. 지난 14일(목) 방송된 2회분은 최고 시청률 17.4%, 전국 시청률 15.4%(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지난 한 주 간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 케이블에서 방송된 모든 예능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수성했다.

특히 ‘국민가수’ 2회 참가자 중 전직 역도 선수 출신 이병찬은 무릎 부상으로 인해 국가대표의 꿈을 포기했지만 가수라는 제2의 꿈을 꾼다는 드라마틱한 서사에, ‘너였다면’으로 한 편의 반전 영화 같은 무대를 전하며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병찬은 방송 직후 공개된 클립 동영상 조회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치솟은 것은 물론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숱한 게시물이 생성되는 등 폭발적인 팬덤 형성 조짐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처럼 ‘국민 마스터’가 보내준 뜨거운 응원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국민가수’ 제작진은 올하트를 받은 예심 참가자들 외 이병찬의 음원을 추가 발매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이병찬이 앞서 음원 차트에 등장해 팬들의 열화와 같은 지지를 받은 박창근, 김유하, 김동현, 김희석, 이솔로몬, 김영흠 등에 이어 새로운 음원 강자로 떠오를지 귀추가 주목된다.

제작진은 “예선전에서부터 시청률 뿐 아니라 음원 역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기쁘다”며 “치열하게 맞붙은 예선전을 마치고 본격적인 본선전 이야기가 이어진다. 회를 거듭하면서 더욱 각고의 무대를 선보일 예비 K-POP 스타들의 눈물과 감동의 대서사시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내일은 국민가수’ 3회는 오는 21일(목) 밤 10시에 방송된다.

김영웅 온라인기자 hero@kyunghyang.com

< 저작권자(c)스포츠경향.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