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인터뷰]13승→6승 신인왕의 2년차. 잘 안될 때 비로소 보이는 것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 위즈 소형준의 2021시즌은 지난해와 판이하게 다르다.
소형준은 "작년엔 모든 경기에서 좋은 커맨드를 보였지만 올해는 왔다갔다 했다"면서 "올해는 안좋은 컨디션에서도 경기를 풀어갈 수 있는 방법을 조금은 안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KT 위즈 소형준의 2021시즌은 지난해와 판이하게 다르다.
지난 시즌 프로에 데뷔하자마자 태풍을 일으켰다. 13승6패, 평균자책점 3.86을 기록했다. 국내 투수 중 최다승. 2006년 류현진(한화이글스)이후 고졸 신인이 두 자릿 수 승리를 거두며 신인왕에 올랐다.
24번의 선발 등판 중 22차례나 5이닝 이상을 던지면서 든든한 선발 한축을 맡았다. 5이닝을 소화하지 못한 경우는 단 두번 뿐이었다.
하지만 올시즌은 기복이 심하다. 22차례 선발 등판에서 16차례 5이닝 이상을 던졌다. 6승6패, 평균자책점 4.37. 승리가 적었고, 평균자책점도 높아졌다.
엄상백이 제대하면서 6명의 선발을 갖게 된 KT에서 소형준의 중요도는 점점 떨어졌다. 무조건 선발 로테이션에 포함됐던 소형준이 아니었다. 지난 14일 잠실 두산 베어스전은 무려 11일만의 등판이었다. 그럼에도 6이닝 동안 7안타 2실점의 호투로 팀의 승리를 이끌며 6승째를 기록했다.
그 역시 불규칙한 등판에 대한 어려움을 얘기했다. 소형준은 "전반기때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드렸다면 좋았겠지만 그러지 못해서 팀 입장에서도 안정적인 투수가 나가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며 "불규칙하게 나간다고 해서 좋지 않은 결과를 낸다면 핑계밖에 안된다. 내가 나가는 경기에서 잘 던져야겠다는 생각만 한다"고 말했다.
지난해보다 좋지 않은 성적을 낸 이유는 커맨드다. 자신이 원하는 곳에 공을 넣지 못하다보니 어려움에 처하는 경우가 많았다. 구속도 조금 떨어졌다. 소형준은 "커맨드가 흔들려 잡으려고 하다보니 팔 스윙의 아치가 작아진 것 같다"라며 "두산전서 작년에 던진 느낌을 조금 받은 것 같다. 이 느낌을 다음에도 이어갈 수 있도록 해야할 것 같다"고 했다.
신인왕을 차지한 뒤 '2년차 징크스'에 시달린 소형준. 그래도 배운 것이 있었다. 소형준은 "작년엔 모든 경기에서 좋은 커맨드를 보였지만 올해는 왔다갔다 했다"면서 "올해는 안좋은 컨디션에서도 경기를 풀어갈 수 있는 방법을 조금은 안 것 같다"라고 말했다.
"공이 안 들어가도 타자가 치게 해서 인플레이 타구를 만들게 해야한다. 맞는다고 다 안타가 되는 게 아니고 잡히기도 하니까."
KT로선 시즌 막바지 순위싸움도 해야하고 포스트시즌도 치러야 한다. 지난해 좋은 모습을 보였던 소형준으로 돌아온다면 훨씬 안정적인 마운드를 운영할 수 있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씻을 때마다 시아버지가 욕실 문 열어" 며느리의 속앓이
- KBS 다큐에 알몸 샤워 장면이..비난 커지자 결국 영상 비공개 처리
- 안선영 "갈치조림 주면 전남편 만날 수 있어..현 남편에 미련 없다" 폭탄 발언
-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 '32세' 톱스타, 숨진 채 발견.."기이한 죽음→남편 수상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