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마이네임' 전 세계 넷플릭스 TV 4위.. 제작사 부각

이지운 기자 2021. 10. 18. 09: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5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마이네임'이 '오징어 게임'의 뒤를 이어 전 세계의 관심을 얻고 있는 가운데 마이네임 제작사 스튜디오산타클로스의 주가가 강세다.

 글로벌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콘텐트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마이네임'은 지난 17일 전 세계 넷플릭스 TV쇼 부문 4위에 올랐다.'오징어 게임' 열풍 이후 한국 콘텐트를 향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5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마이네임'이 '오징어 게임'의 뒤를 이어 전 세계의 관심을 얻고 있는 가운데 마이네임 제작사 스튜디오산타클로스의 주가가 강세다.

18일 오전 9시4분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전거래일대비 545원(16.42%) 오른 3875원에 거래되고 있다. 

글로벌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콘텐트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마이네임'은 지난 17일 전 세계 넷플릭스 TV쇼 부문 4위에 올랐다.

'오징어 게임' 열풍 이후 한국 콘텐트를 향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졌다. 이 같은 분위기 속에서 마이네임은 자연스럽게 전 세계 시청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공개하자마자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는 마이네임이 여세를 몰아 오징어 게임의 뒤를 이을 K-콘텐트가 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마이네임은 아버지를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해 조직에 들어간 지우(한소희)가 새로운 이름으로 경찰에 잠입한 후 마주하는 냉혹한 진실과 복수를 그린 드라마다. 파격적인 소재와 과감한 설정으로 주목받았던 '인간수업' 김진민 감독의 차기작이다. 주인공 지우로 분한 한소희가 강렬한 여성 액션을 선보이며, 박희순·안보현·김상호·이학주·장률 등이 출연한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마이네임 제작사로 알려지며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머니S 주요뉴스]
"잔고에 27억"… 이수근, 보이스피싱에 맞대응?
"전 남편 이상민 나오길"… 돌싱글즈2, 기대되는 이유
"걸그룹보다 낫지?"… 고현정, 9등신 비율 '대박'
"엄청나"… 제2의 오징어게임 주목받는 '이 작품'
'미스터리 화장실 사진' 진짜야?… 옥주현 사진 뭐길래
'아름다운 악녀' 최지희, 17일 별세… 어떤 배우?
"쌍둥이 자매가 온다"… 이재영·이다영 합류에 '반색'
"뭐 어때서"… 故 최진실 아들, 외모 악플에 쿨한 대처
따끈따끈한 은행 한입… 김혜수, 쿨내 진동 일상
"추신수가 반한 몸매"… 하원미, 11자 복근 뚜렷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