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뮌과 붙을만하다' 레버쿠젠 전현직 베스트11, 손흥민-하베르츠-사네

노주환 2021. 10. 18. 07: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에이스 손흥민(29)은 독일 레버쿠젠이 배출한 역대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임에 틀림없다.

그는 2015년 여름, 레버쿠젠에서 EPL 토트넘으로 건너와 지금 세계적인 윙어로 성장했다.

그 중심에 손흥민이 올랐다.

최전방에 손흥민을 원톱으로 좌우에 디아비(레버쿠젠)-사네(뮌헨), 허리에 하베르츠(첼시)-비르츠(레버쿠젠)-잔(도르트문트), 포백에 바케르(레버쿠젠)-타(레버쿠젠)-탑소바(레버쿠젠)-카르바할(레알 마드리드), 골키퍼 레노(아스널)를 골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버쿠젠 베스트11 캡처=트랜스퍼마르크트 SNS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토트넘 에이스 손흥민(29)은 독일 레버쿠젠이 배출한 역대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임에 틀림없다.

그는 2015년 여름, 레버쿠젠에서 EPL 토트넘으로 건너와 지금 세계적인 윙어로 성장했다. 케인과 함께 런던 클럽 토트넘을 이끌고 있다. 월드클래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손흥민은 18일 새벽(한국시각) 뉴캐슬 원정에서 리그 4호 결승골을 터트렸다. 토트넘이 3대2 역전승했다.

유럽 매체 트랜스퍼마르크트는 SNS를 통해 흥미로운 베스트11을 선정 발표했다. 레버쿠젠 전현직 선수들로 베스트11을 꾸렸다. '선수들을 팔지 않았다면 레버쿠젠이 이런 라인업을 꾸릴 수 있었다'는 것이다. 그 중심에 손흥민이 올랐다. 4-3-3 전형으로 골랐다. 최전방에 손흥민을 원톱으로 좌우에 디아비(레버쿠젠)-사네(뮌헨), 허리에 하베르츠(첼시)-비르츠(레버쿠젠)-잔(도르트문트), 포백에 바케르(레버쿠젠)-타(레버쿠젠)-탑소바(레버쿠젠)-카르바할(레알 마드리드), 골키퍼 레노(아스널)를 골랐다. 공격라인만 보면 빠르고 매력적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이 11명의 선수 중 현재 시장가치가 가장 높은 선수는 손흥민으로 8500만유로였다. 그 다음은 하베르츠(7000만유로) 비르츠(6500만유로) 사네(6000만유로) 순이었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씻을 때마다 시아버지가 욕실 문 열어” 며느리의 속앓이
'이것이 막장드라마' 불륜으로 맺어진 축구스타-모델, 불륜으로 파국 '충격'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안선영 “갈치조림 주면 전남편 만날 수 있어..현 남편에 미련 없다” 폭탄 발언
‘32세’ 톱스타, 숨진 채 발견..“기이한 죽음→남편 수상해”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