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라떼스타] '모래시계' 미모→'너를 닮은 사람'..고현정, 공백 메우는 활약

문지연 입력 2021. 10. 18. 07: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고현정이 전성기 미모를 완벽히 되찾고 돌아왔다.

고현정은 13일 첫 방송을 시작한 JTBC 수목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유보라 극본, 임현욱 연출)에서 성공한 화가이자 에세이 작가, 그리고 태림병원/학교법인 일가의 며느리인 정희주로 돌아와 인생 연기를 펼칠 준비를 마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배우 고현정이 전성기 미모를 완벽히 되찾고 돌아왔다.

고현정은 13일 첫 방송을 시작한 JTBC 수목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유보라 극본, 임현욱 연출)에서 성공한 화가이자 에세이 작가, 그리고 태림병원/학교법인 일가의 며느리인 정희주로 돌아와 인생 연기를 펼칠 준비를 마쳤다. '너를 닮은 사람'은 자신의 욕망에 충실했던 한 여자와 그 여자와의 만남으로 삶의 빛을 잃은 또 다른 여자의 이야기를 통해 벌어지는 치정과 배신, 타락과 복수를 담은 드라마. 첫 주 3%대 시청률로 출발했다.

드라마 '모래시계' 속 고현정, 스포츠조선DB
동국대학교 졸업식의 고현정, 스포츠조선DB

1989년 '제33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선(善)으로 연예계에 데뷔한 고현정은 KBS 드라마 '대추나무 사랑 걸렸네'와 MBC '여명의 눈동자 등을 통해 배우로서도 자신을 알리기 시작했다. SBS '모래시계'는 고현정을 톱스타로 만들어준 중요한 작품. 그러나 고현정은 '모래시계' 이후였던 1995년 정용진 현 신세계 부회장과의 결혼을 택하며 10년의 시간을 대중 앞에서 사라졌다.

10년 만의 복귀, '봄날'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고현정, 스포츠조선DB

이혼 후 배우로 재기할 때도 평범하지 않았다. 2005년 10년의 침묵 끝에 '봄날'로 돌아온 고현정은 조인성, 지진희 등 쟁쟁한 배우들과 함께 나섰던 제작발표회에서도 취재진의 질문을 독식하며 화제의 중심이 됐고, 이후 전보다도 더 깊어지고 넓어진 연기로 대중들을 사로잡았다. MBC '히트'를 통해 액션 도전에도 서슴지않았다.

'선덕여왕'으로는 연기 인생의 완벽한 전환점을 맞이했다. 악녀 미실로 첫 악역 도전에 나선 것. 고현정은 '선덕여왕'을 통해 '2009 MBC 연기대상'의 대상을 차지하며 변화를 받아들였다.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이 되는 서혜림을 연기했던 SBS '대물'로도 고현정은 다시 한 번 대상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고현정의 변신은 계속됐다. 자신의 이름을 걸고 론칭했던 토크쇼 SBS '고쇼'로 MC로서의 예능감과 활약을 더했다. 여기에 일본에서 방영됐던 동명의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MBC '여왕의 교실'로도 새로운 매력을 더했다. tvN '디어 마이 프렌즈' 등 다수 작품에서도 활약하며 필모그래피를 빼곡하게 쌓았다.

호감도를 착실히 쌓아왔던 배우 고현정은 2018년 방송했던 SBS '리턴'에서 주동민 PD와의 갈등설 등이 등장하며 하차를 결정했다. 이후 재차 공백기를 가졌던 고현정은 KBS 2TV '동네변호사 조들호2'(2019)를 통해 복귀했고, 그로부터 다시 2년의 시간이 흘러 '너를 닮은 사람'으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펼쳐나갈 준비를 마쳤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안선영 “갈치조림 주면 전남편 만날 수 있어..현 남편에 미련 없다” 폭탄 발언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32세’ 톱스타, 숨진 채 발견..“기이한 죽음→남편 수상해”
“저 어때요? 밥사줘요”…'학폭 유부녀' 이다영, 임영웅에 '돌직구 대시' 논란
안선영 “지인 남편이 비서와 오피스텔까지 얻고 불륜, 큰 충격에 실명 왔다”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