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 4점차 유지 이우형 감독 "안양, 조직력과 끈끈함으로 여기까지 왔다"[현장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는 조직력과 끈끈함으로 여기까지 왔다."
이우형 감독이 이끄는 FC안양은 17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1' 34라운드 서울 이랜드와 경기에서 하남과 타무라의 연속골로 2-1로 승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안양=박준범기자] “우리는 조직력과 끈끈함으로 여기까지 왔다.”
이우형 감독이 이끄는 FC안양은 17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1’ 34라운드 서울 이랜드와 경기에서 하남과 타무라의 연속골로 2-1로 승리했다. 4경기 만에 승전고를 울린 안양(승점 59)은 3위 대전하나시티즌(승점 55)와 격차를 4점으로 유지했다.
쉽지는 않았다. 이날 경기 전까지 안양은 최근 3경기에서 2무1패로 부진했다. 더욱이 대전이 34라운드에서 승리를 거뒀기에 안양이 패할 경우 두 팀간 격차는 1점에 불과했다. 후반 12분 레안드로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 갔다. 하지만 후반 19분 교체 투입된 하남이, 그리고 36분에는 타무라가 역전골을 뽑아내며 승점 3을 확보했다. 경기 후 이 감독은 “부상자도 많은데 포기하지 않고 뛴 선수들을 칭찬하고 싶다. 홈에서 굉장히 오랜만에 이겼다. 팬들한테 조금이나마 보답을 한 것 같다”고 승리 소감을 밝혔다.
김천상무가 이날 부천FC를 상대로 1-0 승리를 따내면서 K리그2 우승을 확정했다 안양은 2위를 확보, 플레이오프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겠다는 계산을 하고 있다. 다음 상대가 공교롭게도 대전이다. 대전과 맞대결에서 비기기만 해도 2위를 확정한다. 이 감독은 “2위를 확정하느냐, 36라운드까지 가느냐가 된다. 대전은 최근 득점도 많이하고 경기력이 뛰어나다”면서 “전체로 보면 대전은 롤러코스터를 타는 경기력을 보여줬다. 우리는 화끈한 공격력은 아니지만, 조직력을 바탕으로 끈끈함으로 여기까지 왔다. 흥미로운 경기가 될 거 같다”고 강조했다.
2019시즌 정규리그 3위에 올랐던 안양은 지난시즌 9위에 머물렀다. 올 시즌을 앞두고 이 감독이 지휘봉을 잡았는데, 팀을 완전히 바꿔놨다. 그는 “지금까지 영패를 한 게 한 번 정도 있다. 한 골차 이상으로 진 경기가 없다”면서 “팀이 안정화가 됐다. 5연승, 3연승도 한 번씩 했다.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예전의 안양이 아니고, 쉽게 지지 않는 멘털적으로 강해졌다”고 그 비결을 꼽았다.
골키퍼 정민기의 칭찬도 빼놓지 않았다. 정민기는 올 시즌 주전 골키퍼로 성장, 매경기 슈퍼세이브를 보이고 있다. 31경기에서 31골로 경기당 딱 1실점을 기록 중이다. 이 감독은 “(정)민기 신장이 190㎝정도 된다. 신장에 비해 반응속도가 우리나라 골키퍼 중 3명 안에 든다”면서 “더 발전할 수 있고, 계속 진행 중이다. 길어도 2~3년 안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골키퍼로 성장할 수 있을 거 같다. 훈련 때 동물적인 감각을 보여주는데 경기장에서는 덜 나오는 것”이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도권 스포츠경기 백신접종자 30% 관중 수용...사적모임 최대 8명
- 김은희 작가♥장항준 감독, MZ도 사랑한 워너비 부부[SS스타]
- '경찰수업' 차태현 "아직도 청춘이라고 어필하고 싶지는 않아요" [SS인터뷰]
- '바퀴 달린 집3' 공명 '캠핑막둥이' 합격, 붙임성+먹성+일손까지
- 연패 끊은 신인왕 "1등 지키는 부담감 상당해"
- 정상 향한 켈리의 다짐 "내 승리보다 KS 중요…팬 가득 잠실구장 꿈 꿔"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